피부관리

땀흘리고 씻지 않으면??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14. 07:45
더운 여름철 평상시보다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것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신체의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그러나 땀을 너무 많이 흘릴 경우 변비, 땀띠, 탈수증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되도록 땀을 많이 흘리지 않도록 해주고 최소한 흘린땀의 양보다 많은양의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악취가 나기도 하는데 그이유는 땀자체의 냄새라기 보다는 땀으로 약해진 피부에 세균이 침투하여 좋지 않은 냄새가 나는 것 입니다.땀을 흘린후 씻어내지 않고 오랜시간 피부에 그대로 방치할 경우 피부트러블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day forty nine
day forty nine by obo-bobolina 저작자 표시비영리


피부에 흘린 땀을 씻지 않고 방치할 경우

1.땀과 함께 배출된 몸속 노폐물과 먼지와 함께 엉겨 피부를 뒤덮어 피부호흡을 방해하며 노폐물 자체의 오염으로 인하여 피부트러블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2.땀의 성분이 대부분 수분인점을 감안할때 피부표면에 수분의 증발과 함께 피부의 수분도 같이 증발하게 되어 피부주름과 노화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3.땀을 흘려 약해진 피부를 통한 세균의 침투로 인하여 악취가 발생하게 되며 세균의 침투로 피부트러블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4.세균의 침투로 인하여 가려움증을 유발 2차 감염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땀성분의 차이에 있어서 가장 큰차이는 전해질과 염분의 농도 입니다.일반적으로 같은 사람 일지 라도 열에 대한 적응도에 따라 성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날 운동이나 높은 온도로 인하여 땀을 많이 흘릴경우 자극이 작은 미지근한물로 샤워를 하며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주어야 각종 피부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으며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 주어 피부건조증과 피부노화등을 예방하여 주어 건강에 이상이 없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