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주의해야할 실내수영장 피부관리 요령!!!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6. 18. 07:16

요즘은 몸매관리와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해서 사계절에 관계없이 실내수영장을 이용하여 수영을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특히 요즘처럼 더운계절에는 수영을 즐기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 지게 됩니다.

실내수영장을 자주 이용 하시는 분을 보게 되면 몸매도 좋아지고 피부도 희게 변하는것을 볼수 있는데 실제 별다른 관리가 없어도 몸매관리나 피부관리에 별다른 문제가 없을까요?목욕이나 사우나를 다녀오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져 수분크림을 바르고 물을 잔뜩마셔 주는데 수영을 하고 난후 피부관리는 어떤 방법으로 하여야 할까요?.


SWIMMING: JUN 12 USA Grand Prix


실내 수영이 피부에 좋은점.

1.수영도 운동이므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몸매에 균형이 잡히며 피부의 탄력과 윤기가 좋아 집니다.


2.실내 수영장 이거나 지하수영장 혹은 햇빛을 차단한 수영장 이므로 자외선이 차단되어 피부가 하얗게 됩니다.


실내 수영이 피부에 나쁜점.


1.실내 수영장의 대부분은 소독제로 염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염소의 성분은 소독력이 강한 반면에 냄새와 피부염,여드름,건선,습진등을 유발할 수 도 있습니다.


2.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 지기 쉬우며 아토피 증상을 악화 시킵니다.


3.샤워장 바닥과 매트등의 공동물품등의 사용으로 인한 무좀균,사마귀 등의 감염을 주의 해야 합니다.

4.물 속에서 부푼 피부가 작은 자극에도 쉽게 상하기 쉽습니다.

실내수영 피부관리 요령


1.수영후 시원하고 깨끗한 물로 샤워하여 몸에 묻은 염소 성분을 완전히 없애줍니다.


2.수영물품은 개인용품을 사용하며 수영복등은 항상 청결을 유지하여 병원성세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합니다.


3.수영으로 부풀어진 몸을 조심히 다루어 주어 상처가 나지 않도록 주의 합니다.


4.샤워후 수건으로 두드리듯 물기를 제거한후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줍니다.


수영선수들을 보게 되면 몸매와 피부가 좋은 것을 볼수 있는데 이것은 수영후 자연스럽게 이루어진 것 이 아니라 꾸준한 관리를 통한 결과 입니다.만약 매일같이 오랜시간 수영을 하면서 전혀 피부관리를 하지 않게 된다면 각종 피부트러블,각질,건조증 등으로 황폐해진
 피부를 보게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