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올바른 식사습관이 좋은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4. 9. 17:11

피부세포의 성장및 증식을 위해서는 적절한 종류와 양의 영양분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초칼로리의 양은 1,600Kcal입니다. 균형잃은 식사를 장기간 할경우 입술주위와 기타부위에 지루나 모낭염이 생기며 이현상은 여드름 피부와는 구별되며 신체피부는 건조하여 피부가 갈라지고 색소침착현상과 모세혈관 확장증이 나타납니다

신체로 흡수된 영양분은 신체외부인 피부에 긴장감과 젊음을 부여해줍니다.노화된 피부를 살펴보면 대부분 피부세포층의 영양부족이 주된원인 이라는것을 알수 있습니다.노화된 피부에서는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약화되어 탄력감을 상실되었슴을 알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영양결핍으로 저장할 성분이 부족하게 되어 피하지방세포는 얇아지고 쿳션으로서의 제역활을 하지못하고 피부층의 함몰을 가져옵니다.최근의 영양부족은 대부분 무리한 다이어트를 위한 편중된 식사습관의 결과로 보여집니다.

올바른 피부관리를 위해서도 잘못된 식사습관은 개선되어야 합니다. 소식,과식,폭식,불규칙적인 식사,짜거나,달게먹는 습관등 다양한 식습관은 신체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식사습관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은
1.특정 비타민의 결핍은 피부의 색소침착을 유발하거나 건성화를 만들게 됩니다.
2.자극적음식이나 커피,차등의 과잉섭취는 여드름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3.자극적음식의 섭취가 더욱 과해질때 피부색소의 변화를 야기시킵니다.
4.알레르기를 피하기 위한 편식및 기타 편식은 피부건강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특정 이유로 인해 편식을 하게 될때 그음식이 가지고 있는 영양소를 다른 음식을 통해 보충해줌으로써 피부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

피부건강을 위한 식사방법은  
1.당분및 탄수화물위주의 식사는 피하도록 합니다.
2.특정음식이나 과다한맛의 음식을 먹는습관을 지양하도록 합니다.
3.동,식물성 음식을 균형있게 먹도록 합니다.
4.칼슘이 많이 포함되어있고 알칼리성 음식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습관적으로 물을 적게 마시게 되면 피부세포조직내에 수분결핍으로 인해 건성과 악건성및 노화성피부를 갖게될 위험성이 많습니다.갈증을 느낀다는것은 벌써 신체는 갈증으로 인한 고통을 받고 있다는뜻입니다. 물을 마신후 다시 신체에 흡수될때까지의 시간동안 신체는 수분부족을 겪고 있다는 뜻이니 갈증을 느끼기전에 미리 미리 물을 마셔주는 좋은습관을 몸에 익힌다면 피부는 더욱 젊어 질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