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관리

아토피 피부염 피부관리 방법

V라인& S라인 예또보 2013.09.05 06:03


아토피 피부염으로 상당히 고생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시고 또한 아토피 피부염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아토피 피부염은 열을 조장하지 않는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 관리를 위해서 음식을 조심해야 하는데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나 코코아및 초콜릿등의 경우 열성식품이므로 이를 주의해야 합니다.

육류의 경우에도 조심해야 하는데 기름기 많은 육류는 피해주어야하며 자극성이 강한 향신료나 마늘및 생강등의 섭취도 주의해야 합니다.

생선의 경우에도 등푸른 생선의 경우에는 열을 조장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할 음식입니다.


 

 




아토피 피부염 피부관리방법


아토피 피부염 피부관리방법에는 주로 튀김이나 버터및 통조림과 라면및 땅콩등의 경우도 주의해야하며 인스턴트 식품도 좋지 않습니다.

이외에 토마토와 메밀및 복숭아와 멜론도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식품으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우유와 치즈및 우유로 만든 유제품이나 콩과 두부및 비지와 같은 콩제품과 달걀등의 식품도 알레르기 유발식품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식품 대신에 살코기와 흰살생선을 비롯 섬유질이 풍부하고 설질이 찬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아토피피부염 피부관리에 좋습니다.

스트레스나 화나는 상황을 피해주어야 하며 실내온도를 어느정도 서늘하게 유지하는것이 좋고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을 시켜 주어야 합니다.








아토피 피부염 관리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사람의 경우 카펫은 미세먼지와 집먼지 진드기등의 온상이므로 되도록 집안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애완동물을 키우지 않도록 하고 주변 환경을 청결히 하도록 하고 소파 뒤나 텔레비전 뒤를 깨끗이 청소하여 미세 먼지를 깨끗이 정리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목욕을 할때도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여 샤워를 하도록 하고 때수건으로 때를 밀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자극이 강한 비누를 사용하게 되면 아토피 피부염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하며 자연친화적 비누를 사용하거나 비누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아토피 피부염에 좋습니다.

건조하지 않도록 피부를 충분히 보습시켜 주는것이 좋고 손은 항상 청결을 유지하도록 해야 각종 세균의 침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속옷은 면옷 종류가 좋고 항상 청결해야하며 이부자리는 항상 청결하고 햇빛에 말려서 진드기등의 세균의 번식을 최소화 하도록 해야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