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드름피부 발생원인과 여드름피부 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6. 2. 27. 12:45


여드름피부 발생원인과 여드름피부 관리방법

 

여드름피부는 많은 분들께 상당히 좋지 않은 기분을 안겨주기도 하고 외모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제대로 관리를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여드름피부의 특징으로는 우선 피부가 조금 두껍고 거칠고 화장이 금방해도 잘지워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피부가 칙칙해지고 피지의 분비가 많아서 번들거리고 지저분해지기 쉬운 피부특징이 있습니다.

 

 

 

 

여드름피부 발생원인으로는 여러가지 있지만 특히나 유전적인 원인으로 여드름의 80% 이상이 유전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후천적인 여드름피부 발생원인으로는 스트레스와 함께 위장의 장애및 변비와 수면의 부족및 음주와 고온 다습한 기후와 환경오염물질등 위생의 결핍이나 화장품 위약품의 부적절한 사용등으로 인해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여드름의 형태는 매우 다양한데 크게 분류해 보신다면 우선 면포성 여드름 모낭벽에 축적되어 형성되어 있는 덩어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진 농포 결절 낭종 등 여드름형태가 다양한데 중요한 관리방법으로 여드름 흉터로 발전하지 않도록 미리미리 관리를 제대로 해주시는것이 상당히 중요한 관리사항이라는 것 입니다.

 

 

 

 

여드름피부 관리방법으로 먼저 피지를 제거하고 피지를 분비조절하게 되면서 피부트러블을 감소시켜 주고 항균과 소독및 소염등에 중점을 두어 관리를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여드름을 적절하게 예방하고 관리를 제대로 해주어서 증상을 악화시키지 않도록 노력해야할 것 입니다.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와 색소관리를 제대로 해주고 유분기가 적은 제품을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해야할 것이며 피부소독기능 알코올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는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지루성 피부상태의 개선을 위해 전문세정제를 사용하고 기능성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여드름피부관리에 유리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