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산후조리-산후다이어트,산후관리 부기빼는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1. 2. 06:03


산후조리는 여성들이 분만후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으며 산후다이어트와 산후관리및 부기빼는방법에 대한 부분 남성들도 같이 숙지하시게 된다면 여성의 산후조리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산후조리,산후 부기빼는방법으로는 스트레칭과 함께 온몸의 땀을 빼주고 과로하지 않고 모유수유및 가벼운 산책등을 통해서 산후관리와 건강관리를 해주게 된다면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출산직후에는 많이 지친 상태이기 때문에 산후조리방법으로 충분한 휴식으로 많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해야 체력이 회복되고 부기도 빠지게 됩니다.

최소한 산후 3주 정도는 수유하는 시간이외에는 아기와 함께 푹 자는 것이 좋고 잠자기전 가벼운 샤워와 편안한 옷을 입고 잠을 자되 엎드려서 자게 된다면 몸을 붓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야 합니다.  




 

산후조리 스트레칭


산후관리방법 다이어트 방법으로 스트레칭을 소홀하게 볼게 아니라 스트레칭은 산후관리방법으로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스트레칭은 자궁의 회복과 혈액순환을 도와주게 되는데 출산이 얼마 경과되지 않은 산모의 경우 출산 2일째 정도부터 손목과 발목및 발가락운동등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정도 몸이 안정되었다면 기지개를 켜거나 상체를 숙였다 폈다하는 등 간단한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무리하지 말고 간단히 움직임을 시작하는것이 산후조리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산후관리 모유수유와 땀의 배출


모유수유는 산후부기를 빼는 방법으로 가장 간편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유수유를 하는 동안 공복을 느끼는 경우가 많고 따라서 과식을 할 수 있는데 이때 적당히 섭취하고 천천히 먹는 습관을 들여 과식을 피해주도록 해야합니다.

간식을 먹을때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간단하게 과일을 많이 먹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옛날부터 출산후에는 땀을 푹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땀을 내는 것을 산모의 부기빼는방법과 밀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땀의 배출은 산모의 부기빼는방법이며 또한 몸속에 좋지 않은 독소를 제거하는데 좋은 효과를 주기 때문입니다.

몸속의 수분이 땀으로 배출되면서 부기가 자연스럽게 빠지게 되고 땀을 빼는 것은 출산후 3주 이내에 실시하는 것이 좋지만 무리하게 땀을 빼는것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간단한 운동을 통해서 땀을 빼주는 것도 효과적이라고 할 것 입니다.





산후다이어트,산후관리 부기빼는방법


산후 다이어트 산후 부기빼는방법으로 가물치는 산후부기빼는방법으로 많이들 드시기도 하는데 부기를 내려주고 보혈제의 기능도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물치는 소변을 원할하게 해줌으로써 몸이 잘 붓는 것까지 개선하게 해줍니다.

가물치의 복용방법은 깨끗이 씻은 가물치를 통채로 물과 참기름을 넣고 푹 고아서 곰탕을 끓여서 드시는 방법입니다.

가물치가 물러질 정도로 푹 고으게 되면 검은빛의 진한 곰탕이 만들어지고 가물치곰탕의 효능은 빈혈,체력저하,야뇨증,혓바늘,취위등을 개선하는데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임신중 기운이 떨어지고 손발이 냉하며 잘저리고 부을때도 좋고 산후조리에 온몸이 쑤시고 빈혈이 심하고 산후부기가 제대로 사라지지 않을때 먹어주면 개선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