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성공의 조건-외모vs실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11. 06:03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생각하고 있으며 실제로 성공의 조건에는 외모vs실력이라는 비교대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대사회를 뒤돌아본다면 실력도 중요하지만 이에 앞서서 외모가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이며 오로지 실력으로 성공을 승부하던 시대와는 많이 달라져 이제는 외모가 상당부분 성공의 조건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른 가치관의 변화는 피할 수 없는 현상이며 자연스러운 것으로 받아들여야 하지만 지금의 무조건적인 외모지상주의의 경우 자라나는 어린세대들에게 잘못된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이런 요즘의 외모지상주의와 무분별한 성형수술등에 대한 가치관들이 곧 외모지상주의가 활개 하는 조건이 되었으며 그중심에는 매스미디어(mass media)의 책임과 역활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것 입니다.



 

성공의 조건 외모


요즘처럼 외모지상주의가 어린세대들에게 뿌리깊게 자리잡아서는 장래 우리의 아이들에게 외모에 대한 가치관의 형성에 좋지 않은 부작용을 가져올수 있다는 것 을 인식해야 할 것 입니다.

이런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함께 올바른 교육을 통해 외모에대한 제대로된 인식을 심어주고 정당한 가치관의 변화를 가져야 할 것 입니다.

가장 흔한 외모vs실력의 비교예로서는 외모가 그리 뛰어나지 못한 여성 가수분들 중에는 아무리 춤을 잘추고 노래를 잘불러도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기에는 한계가 있는것 같습니다.

반대로 연예인 분들 가운데 연기나 노래를 잘하지 못하면서 뛰어난 외모 덕분에 많은 인기와 함께 방송국의 얼굴마담의 역할을 하고 계신 연예인분들은 흔하다고 할 것 입니다.

특히나 요즘의 새로운 신인 남여 스타들을 보게되면 아무리 봐도 외모가 빠지는 분들은 잘보이지 않는것은 뭐 흔한 현상 이며 이렇듯 못생기면 뜨지못하는 사회가 오늘날의 모습입니다.

외모지상주의인 현재 사회에서 첫인상 역시 그 사람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취업이 하늘의 별따기인 요즘 특히 면접을 잘보기 위해 성형수술까지 하게 되기도 하니 안타까운 점이기도 합니다.



외모지상주의


시대가 외모지상주의로 변하게 되면서 성형수술이 뭐 일상화 되다시피 하면서 이에 따른 여러가지 신체적인 부작용과 함께 성형외과등의 의학의 기형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가 아닌 단지 날씬해 보이기 위한 외모개선을 위한 다이어트 열풍으로 많은 분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외모개선을 위해서 너무짧은 옷이나 꽉끼는 패션이나 하이힐 등의 착용으로 인한 건강이상및 과도한 화장으로 인한 피부손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연예인들의 경우에도 노력실력이나 연기력등이 아닌 다이어트와 성형수술등을 통해서 외모로 인기를 얻고 이로 인한 생활을 하고 있는듯한 잘못된 사회 가치관의 형성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현재시대에는 정작 실력을 제대로 키우기 보다 필요 이상으로 외모개선의 노력으로 많은 정성과 시간을 허비하게 됩니다.




외모vs실력


젊은세대들의 외모지상주의의 시작은 대부분 포탈이나 티브등의 연예인등을 보면서 출발하게 되며 이는 책임있는 매스미디어의 역활이 매우 중요할 것 입니다.

또한 기업의 면접과 취업에 있어서 외모와 상관없이 노력과 실력에 의한 정당한 평가와 질서 내에서 기회가 동일하게 주어져야 할 것 입니다.

다이어트 역시도 건강을 위한 부분이여야지 단지 외모의 개선을 위한 체질에 맞지 않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행동이란 인식을 해주어야 합니다.

외모에 대해서 자신만의 개성과 자유로움이 강조되고 성형수술에 대한 사회의 무분별하고 자유스러운 인식이 바뀌어야 합니다.

노력과 실력보다 외모로 평가 되는 비중이 더욱 커진 현실 속에서 노력없이 인정받고 외모가 개인 간의 우열과 인생의 성패에 까지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외모에 지나치게 의존하여 다이어트나 성형수술로 외모를 바꾸는 것 이 자신의 삶도 한순간 긍정적으로 바뀔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외모가 연애와 결혼,사생활은 물론 취업,승진 등의 사회생활 전반까지 좌우하게 된 지금 이시대를 살아 가고 있는 경험많은 기성세대와 앞날을 개척해 나갈 젊은세대들은 외모지상주의가 되어버린 현실을 냉정히 돌아보고 실력과 노력으로 더 많은것을 얻을 수 있는 건전한 사회를 만들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