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몸에 좋은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2. 13. 07:46


고구마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주위에 제법 많이 계시고

고구마 다이어트로 성공하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고구마는 맛도 좋고 포만감이 좋아 별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 같지 않게 즐기면서 하실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세 끼 식사 중 아침에 한 번만 고구마로 식사하는 것이 고구마 다이어트의 포인트입니다.

우리 몸은 오전 7~9시경이 되면 작은창자 기능이 활발해지면서 영양분을 몸속으로 빨아들이기 시작하므로, 이 시간에 맞춰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작은창자의 활동시간에 맞춰 좋은 음식을 먹으면 에너지 활용이 높아지지만,

아침 식사를 거를 경우 작은창자는 창자 안에 남아 있던 노폐물을 빨아들이게 되고

이로 인해 신진대사가 느려져 오후에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바쁜 아침이나 다이어트중에도 아침식사를 꼭해야 하는 것 입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방법은 고구마로 아침 식사를 하는 것 입니다.

이로 인해 몸속 독소가 줄어들게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피부가 좋아질 뿐 아니라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구마 다이어트 몸에 좋은 이유

탄수화물은 몸을 움직이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고구마성분중 탄수화물은 몸속에서 복합당으로 몸속 칼로리 소모를 늘려주며 항산화 비타민 비타민 A·C·E가 몸의 산화 작용을 막아
피부 노화를 늦추어 줍니다.
 
섬유질 비피더스균을 번성시켜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합니다.

베타카로틴,클로로겐산 항암 작용 및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몸에 염증 생기는 것을 막고 노화도 방지합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효과

고구마에 포함된 야라핀이라는 성분이 변을 무르게해 꾸준히 먹으면 숙변을 내보낼 정도의 배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칼륨의 이뇨작용과 비타민 E의 혈행 촉진작용 등이 가세, 다이어트 효과를 높여 줍니다.

또한 고구마는 체력과 기력을 좋게 하는 약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약효는 다이어트로 잃기 쉬운 스태미나를 보충하며 피로 회복 효과가 있기 때문에 컨디션을 좋게 유지합니다.

몸 상태가 좋으면 그만큼 활동량이 많아져 자연히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지게 마련입니다.

게다가 고구마의 다양한 비타민이 혈액을 맑게 하고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의 부작용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습
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변비예방

하얀 수지 성분 고구마를 자르면 하얗게 나오는 진으로 변비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배변이 잘 되면 피부도 좋아집니다.

고구마를 잘랐을때 나오는 하얀 진이 얄라핀이라는 성분이며 이 얄라핀 성분이 변을 잘 나오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포만감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고구마 2개로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방귀예방

고구마를 먹으면 가스가 많이 차는데 이유는 고구마의 녹말입자가 크고 딱딱해서 위와 소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대장까지 가서 발효되
기 때문입니다

방귀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고구마와 함께 사과를 먹어주면 사과의 펙틴 성분이 장속에 가스가 차는 걸 막아줘서 방귀걱정을 하지 않아
도 됩니다.

군고구마 만드는 방법

깨끗이 씻은 고구마에 소금을 약간 발라 준 후  소금의 짭잘한 맛이 단맛을 더 강하게 해주며 소금을 바른 고구마를 신문지에 싼 다음
물을 축여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10분간 돌려주면 맛있는 군고구마가 됩니다.

주의 사항

고구마는 100g당 130kcal로 열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설탕을 넣어 조리하거나 과식하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떨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이어트를 위해 저녁식사를 굶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녁을 굶으면 배고픔을 못 참아 요깃거리를 찾게 되고 결국 늦은 시각에 음식을 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굶기마시고 찐 고구마 한개를 우유 한잔과 함께 먹으면 맛도 있고 포만감을 느끼기에도 충분합니다.

고구마의 열량은 중간 크기 한개에 약 180kcal,저지방 우유는 한컵이 약 100kcal로, 밥 한 공기와 비슷한 정도의 열량 입니다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시게 된다면 건강을 잃고 설령 다이어트에 성공한다 하더라도 요요현상으로 금방 다시 원래대로 혹은 원래이상의 체중으로 되돌아 오게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본인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틀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래 추천링크를 통해 체질을 알아내고 다이어트방법에 관한 무료상담후 다이어트를 실시한다면 아주 유용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허벌라이프 다이어트 [링크] - 많은 사람들에게 검정받은 다이어트 성공 강력추천 프로그램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

 
관련글
굶기 다이어트의 안타까운 체중변화 78kg → 64kg → 80kg !!
다이어트시 하체살 빨리빼기 어려운 이유와 여성 갱년기 아랫배 비만 원인과 해결방법!!
부위별 다이어트와 몸매관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