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겨울 춥다고 환기시키지 않으면!!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2. 8. 06:01


매우 추운 날씨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실내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게 되는 겨울 에는 난방과 환기를 잘해주지 않아 오염되고 건조해진 실내공기로 인해 오히려 호흡기 질환과 함께 피부건조증에 시달리게 되어 건강과 피부에 아주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겨울철 건조해진 실내에서 오랜 시간 지내다보면 피부 또한 건조해져 온몸이 가려워 지는 현상과 함께 각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 오염이 심한 곳에 있으면 피부는 유분을 많이 생산해서 기름기가 번들거리게 만들기도 하여 결과적으로 공기오염이 심한곳에 오랜기간 머물게 되면 피부트러블과 여드름이 많이 발생하기도 하며 결국 아토피 피부로 체질이 바뀌는 경우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울철 환기 요령

1.환기요령
춥더라도 건강을 생각해서 하루에 3번 30분 정도 환기 시켜 주도록 하고 양쪽 창문을 열어 맞바람을 통하도록 하여 환기를 시켜 주도
록 하며 환기시간대는 오염된 공기가 바닥에 깔려 있는 시간을 피해 오전 10시 이후 부터 늦어도 오후 9시 이전에 시켜 주면 환기가 잘되며 꼭닫겨 있는 가구의 문이나 신발장의문등도 같이 열어 주면 좋습니다.

2.온습도계
난방이 잘되어 있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너무 크게 되면 오히려 감기에 걸릴 수 있으므로 실내온도를 약간 서늘할 정도로 18~20도
정도로 유지시켜 주도록 합니다.

3.화초
녹색식물은 이산화탄소를 빨아들이고 산소를 배출하는 기능을 하므로 적절한 실내식물을 가꾸어 주게 되면 실내 공기 정화와 습도조절
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4.가습기
난방으로 인해 건조해지기 쉬운 실내의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할때는 오히려 높아질 수 있는 습도를 조심 해주시고 가습
기의 청결을 항상 유지시켜 주어 세균의 번식을 막아줍니다.

그외에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거나 숯을 놓아 두게 되면 실내 온습도 조절에 용이하며 냄새제거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피부는 자체로 호흡을 하는 신체 조직 이며 미미한 호흡량이지만 신체컨디션에 많은 영향을 주며 공기중의 활성산소는 피부를 지치고
늙게 만드는 요인이며 공기도 피부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어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2009/12/05 - [피부관리] - 겨울 자외선 무시하게 되면??
2009/12/01 - [피부관리] - 선풍기 난로 피부를 가렵게 하는 이유!!
2009/11/19 - [피부관리] - 건조한 입술, 침 바르게 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