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자동차 내부 곰팡이 냄새 없애고 향긋한 추석 보내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0. 2. 06:06

추석 명절에는 차량을 이용하여 가족이나 친지분들과 함께 많은 곳을 이동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차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게 됩니다.따라서 차안의 온도나 습도그리고 향기가 좋게 된다면 신체 컨디션도 좋아지고 이동하는 시간이 즐거워 질 수 있습니다.

실내 청소가 되지 않아 먼지와 불순물로 더러워진 차량은 세심한 청소로 쉽게 깨끗하고 청결히 만들수 있지만 시트와 바닥등에 베여 있는 찌든냄새는 없애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오래된차에서 풍기는 냄새 중 주의 해야할 것은 곰팡이 냄새 입니다.차내부에 발생한 곰팡이는 없애는것이 쉽지 않으며 사
라진다 해도 다시 생겨날 가능성이 아주 크기 때문에 평상시의 꾸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곰팡이 발생원인은 습기찬 실내 공기이며 주로 젖은 바닥 시트와 에어컨을 가동한후 바로 주차하는 습관으로 인한 차안의 습한 공기 때문 입니다.


Rental Car
Rental Car by Stacy Lynn Baum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차안 공기 청청하게 만드는 방법

1.공기 청향제
미적 감각을 살린 공기청향제는 장식 효과를 더해 줌과 동시에 운전자의 취향에 맞는 향기를 자동차에 은은하게 풍기게 할 수 있
으며 아로마테라피와 같은 기능성의 향기는 장거리 운전시에 피로와 기분을 상쾌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2.섬유 탈취제
오랜 시간에 걸쳐 자동차 시트에 베여 있는 땀냄새와 담배 냄새를 제거함과 동시에 살균이 가능합니다.

3.에어컨 냄새
에어컨을 외부유입 으로 눌러 놓은 상태에서 바깥 앞창 와이퍼 밑부분 에 곰팡이 없애는 스프레이를 뿌려준후 1분 정도 경과후
다시 스프레이를 뿌려 주게 되면 냄새제거및 살균처리가 되므로 실내공기를 정화 할 수 있습니다.

4.신문지
신문지를 승용차 깔판밑 부분에 깔아둔후 하루가 지난후에 꺼내주게 되면 바닥의 습기와 냄새를 제거해 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다만 오랜기간 신문지를 놓아두게 되면 수분증가로 인해 차량에 부식등의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5.참숯
참숯은 냄새제거와 습기제거에 좋은 효과가 있을뿐 아니라 피로회복과 공기정화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므로 장거리 운전시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햇빛
햇빛이 밝은날 차문과 트렁크를 개방해둔후 깔판을 햇빛에 말려줌으로써 세균과 곰팡이를 제거하고 냄새를 없애는 것이 가장 효
과적이며 온도가 높은날 주차할 경우 창문을 약간 개방해두어 차안 습기를 제거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사과 반쪽
하루 정도 사과 반 쪽을 차 안에 놔두게 된다면 사과 냄새로 차안 가득 향긋 해지고 상쾌한 기분으로 운전할 수 있습니다.


헌차 뿐만 아니라 새차를 구매 하게 될때에도 가죽 냄새 와 여러 유해가스 냄새가 많이 나는 새차 증후군이 발생 하게 되는데 새
집증후군과 비슷하게 두통,피부트러블, 목아픔등의 신체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비닐 커버를 모두 벗기고 차타기 5분 정도 전부터 차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 주고 숯이나 새차증후군 제거제 등을 사용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