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드름피부의 화장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9. 15. 12:18

여드름 피부는 답답하게 무거운 화장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더욱 악화 시킬수도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화장도 들뜨게 되므로 피해 주도록 하시고 얇게 발라도 커버력이 좋은 제품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여드름이 살짝 보이지만 피부 톤을 밝아 보이게 하는 화장을 하게 된다면 여드름의 개선에도 좋으며 화장으로 인한 미적 효과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신체적,정신적,외부적요인등 다양한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며 따라서 원인별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매일하게
되는 화장으로 인하여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도 있고 개선 시킬 수 도 있기 때문에 관련상품의 선택이 아주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드름 피부의 화장방법

1.수분의 부족
여드름피부는 대부분 유분은 풍부하지만 수분이 부족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유분이 많아 건조한 느낌이 없기 때문에 수분의
필요성을 알지 못하게 되어 수분보충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따라서 수분이 풍부한 스킨,로션등의 화장품을 사용하여 피부에 필요한 수분을 보충하도록 합니다.

2.각질제거
여드름 피부는 각질이 많아 지게 되며 각질을 가라 앉히기 위해 로션을 다량 바르게 된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으
므로 일주일을 기준으로 2회정도 피부에 자극이 작은 스크럽제품이나 필링제를 이용하여 각질제거를 해주어야 합니다.

3.세안방법
너무 잦은 세안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며 세균이 침투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어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시키게 일 2회정도
의 세안을 해주도록 하며 세안시 피부자극이 작은 비누를 사용하여 충분히 거품을 내어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여 거품만으로 부드럽게 피부와 모공의 불순물을 제거해 주며 비누 잔여물이 남지않도록 충분히 헹궈주고 찬물로 마무리 해줍니다.

4.화장방법
기본적으로 입자가 작은 순서대로 발라 주어야 하며 세안후 피부를 마사지 하듯 두드리며 스킨- 아이크림-에센스-로션-크림
순 으로 발라주며 한단계 발라주고 흡수되는 시간이 경과후 한단계 발라주는 형식 입니다.

5.손 터치
여드름 피부를 오염된 손으로 자꾸 만지거나 짜게 되면 2차 감염이 될 수 있으며 여드름이 악화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되므로 손으로 얼굴 부위를 만지는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합니다. 

요즘 신종플루의 유행으로 인하여 손에 대한 청결에 관하여 관심이 많아 지며 또한 손씻기에 관한 정보들도 쉽게 볼 수 있으므로 씻지 않은 손에는 무수한 세균이 있다는 것 모두가 잘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버릇처럼 얼굴을 만지거나 여드름을 짜게 되어 피부트러블을 악화 시키지 마시고 세안전에 반드시 비누로 손사이 구석구석을 깨끗히 씻어 주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