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화장품 바르게 사용하기 위한 기초 상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9. 1. 12:07

국내에서 생산되고 수입되는 모든 화장품은 식약청의 기준에 의거 제조일자를 표시하도록 하고 있지만 유통기한에 관한 사항은 명확한 기준은 없습니다.

다만 몇가지 성분을 포함하는 기능성 화장품에 대하여는 사용기한을 표시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보통 기초제품의 경우 개봉전 3년 개봉후 1년정도 사용하게 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What's in my make-up bag
What's in my make-up bag by Nikita Kashner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화장품의 사용시 주의 사항

1.화장품을 구매할때 제조일자를 확인 합니다.

2.물과 기름이 분리되는 현상이 나타나면 변질된것 이므로 사용을 중단 합니다

3.제품의 질감이 달라지거나 수분이 발생 하면 사용을 중단 합니다.

4.각 화장품의 보관방법을 숙지하여 적합한 보관방법을 사용하여 줍니다.

5.화장품 사용시 손에 묻은 오염물질에 의해 화장품이 변질 되지 않도록 화장솜이나 기타 기구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더운날씨 혹은 운동으로 땀을 흘릴경우

1.화장을 지워 줍니다
메이크업을 한상태에서 운동을 할 경우 모공이 메이크업에 의해 막혀 땀과 노폐물이 빠져나가기 어렵게 되어 피부트러블이 발
생하기 쉽게 됩니다.따라서 운동전이나 더운날씨에는 진한 화장보다는 가볍게 스킨,로션 정도만 발라주어 땀과 노폐물이 쉽게 몸밖으로 빠져 나가게 해줍니다.

2.스킨,로션의 역활
여름철이나 운동으로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곧장 시원한물에 샤워를 하게 되며 이렇게 잦은 샤워로 인해 피부는 건조하게 됩
니다.따라서 샤워나 목욕후에는 더운날씨에도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어 유분과 수분을 보충해 주어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피부의 유형은 사춘기 이전에는 남,여 많은 차이가 없으나 사춘기 이후 부터는 피부타입에 많은 차이가 생겨나기 시작 합니다.
따라서 지성,건성,중성,복합성피부,사춘기 이전의 어린이 피부등 다양한 피부의 타입이 나타나게 되며 화장품의 제조도 피부타입별로 만들어 지게 됩니다.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하였을 경우

1.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피부노화를 촉진할 수 도 있습니다.

3.화장품의 제작시 여러 유형의 피부타입을 고려해서 유형별로 제작을 하게 됩니다.

4.피부에 맞지 않기 때문에 많은 무리를 주게 됩니다.

어른이 베이비로션을 사용하거나 남자가 여자의 스킨로션을 바르게 된다면 운좋게 본인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이라면 좋겠지만 그럴 확률이 아무래도 낮아 별로 피부에 좋을게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