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민감한 피부에 가장 좋은 속옷은??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8. 07:08
과거 한때 나일론과 폴리에스텔을 원료로 하는 양말과 속옷이 유행하던 시기가 있었다고 합니다.이유는 값이 싸고 쉽게 닳지 않아서 인기가 좋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무좀과 습진,아토피등의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으로 얼마 되지않아 면소재의 양말과 속옷으로 교체되었으며 지금까지도 속옷이나 양말 등은 면소재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면소재의 속옷이 사용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 있습니다.면섬유는 목화솜을 주원료로 하는 천연섬유로서 피부에 자극을 주지않아 이에 따른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부드럽고 흡수성이 뛰어나며 착용감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옷으로 면섬유가 좋은 이유.

1.흡수성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이 하루에 흘리는 땀의 양은 보통5백~ 7백mL 정도 이며 더운여름이나 심한 운동시 에는 2천mL - 3천mL 정도의 땀을 흘립니다.땀과 노폐물이 피부를 통해 배출 되었을 경우 면소재의 속옷이 이를 즉시 흡수하여 공기중으로 증발 시켜 주기 때문에 피부트러블등의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2.알칼리에 강합니다.
인체는 pH 7.35~7.45의 약알칼리성 입니다. 따라서 인체에서 흘러나오는 땀과 노폐물도 약알칼리성 이므로 이를 흡수하여도 알칼리에 강한 면소재의 옷감이 쉽게 상하지 않게 됩니다.  

3.부드럽고 촉감이 좋으며 구김이 쉽습니다.
평소에 거의 드러나지 않는 민감한 피부 이므로 마찰이나 자극에 약합니다.면소재의 속옷은 부드럽고 구김이 좋아 상하고 거칠어 질 수 있는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4.부작용이 없는 천연섬유 입니다.
아토피나 민감성 피부 그리고 평소에 드러나지 않는 부드럽고 자극에 약한 피부를 목화솜이 원료인 천연소재의 섬유가 부작용 없이 피부트러블을 예방해 줍니다.

5.착용감이 좋습니다.
속옷을 입게 되면 이질감이 적고 움직임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착용감이 좋습니다.

6.공기 순환이 원할 합니다.
여름철 땀과 습기로 인해 곰팡이균종류의 활동이 왕성하여 그에 따른 피부병의 발생이 쉬워 집니다.면소재의 속옷은 공기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주어 땀과 습기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먼지와 엉키게 되어 모공을 막고 피부호흡을 막게 되어 피부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그러나 면섬유는 이런 땀과 먼지를 잘흡수하여 피부를 항상 위생적으로 보호 하게 됩니다.

특히 여름철 땀이 많이 나는 계절에는 되도록 공기 통풍이 원할한 면소재의 속옷을 입어 민감한 피부를 보호해 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