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햇빛을 쪼이면 여드름이 좋아진다고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6. 26. 07:16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생기게 되면 치료를 하게 되고 여러 이유들로 인하여 잘낫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그래서 다양한 민간요법들도 생기게 되는데 그중 햇빛을 피부에 쪼이게 되면 여드름이 낫는 다는 것을 믿는분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실제로 여드름이 나있는 피부를 햇빛에 쪼게되면 피부가 검게 그을리게 되며 이렇게 검은 피부로 인하여 여드름이 줄어들어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일반적으로 피부가 햇빛을 받아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노화가 빨리오며 피부암 피부화상등의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장시간의 피부노출은 삼가해야 합니다.

여드름은 관리의 정도에 따라 피부미용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관리소홀로 인한 여드름 흉터를 얼굴에 남기게 된다면 외관상 돌이킬수 없는 실수를 범하게 될수도 있으므로 여드름의 관리는 아주 중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흰빛 저거 뭐지요? 원형처럼 생겼는데 제가 어제 디카로 찍었는데...>

여름철 여드름 관리

1.피부청결을 유지 합니다.
한여름의 강한 자외선은 많은 땀과 피지분비에 의해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한낮에는 땀을 많이 흘리는 육체노동을 피해주고 땀과 먼지를 자주 헹궈 줍니다.단 너무잦은 세안은 오히려 여드름을 유발하게 되므로 일2~3회 정도의 세안을 해주시면 적당합니다.

2.가벼운 화장을 해줍니다.
화장으로 모공이 막혀 있게 되면 땀과 피지 분비가 원할 하지 못하게 되어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되도록 가벼운 화장으로 몸속노폐물이 원할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합니다.

3.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줍니다.
한낮의 외출은 피해주시고 외출시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며 자외선차단제를 꼭발라줍니다.자외선을 차단해줌으로써 피부수분의 손실을 막아주어 기미 주근깨기타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르블을 막아줍니다 또한 노화의 가장 큰원인은 자외선이며 또한 비교적 쉽게 막을수 있는것이 자외선에 의한 노화 현상입니다.

4.충분한 수분섭취를 해줍니다.
수분이 모자란 피부는 건조해지고 그에따라 여러 트러블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쉬우면서도 중요합니다. 적어도 여름철 1.5리터 정도이상의 물은 마셔 줍니다.

5.여드름 직접 짜면 안됩니다.
손으로 직접 짜게 되면 잔여물이 남게 되며 오염된손에의한 세균감염등으로 인하여 흉터가 생기게 되고 2차감염까지 우려되므로 반드시 피부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치료해야 합니다.

6.취침전 세안을 해줍니다.
외출후 집으로 돌아왔을때는 되도록 맨얼굴로 활동해 주시고 특히 취침전 반드시 세안으로 땀과 먼지등의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주어 수면중 피부재생이 원할하도록 해줍니다

7.수분팩을 해줍니다
지치고 건조해진 피부에 쉽고 간단한 오이팩혹은 감자팩을 해주게 되면 진정효과와 미백효과 수분보충효과등이 있으므로 일주일에 3회 정도 실시하여 줍니다.

8.비타민C를 보충하여 줍니다.
콜라겐의 형성과 면역기능에 좋은 영향을 주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망고, 오렌지, 파파야, 시금치, 딸기, 토마토, 빨간고추, 양배추, 자몽, 브로콜리등을 많이 먹어 줍니다.

이외에도 금연과 너무 많은 양의 음주 등은 당연히 신체전반적으로 악영향을 끼치므로 절제 하여 주셔야 하며 날씨가 많이 뜨거우므로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 피부를 햇빛에 노출시키는 일이 없어야 하겠습니다.여드름의 치료는 신체성숙기의 전환기에 많이 발생 하므로 그시기를 슬기롭게 잘이겨내시게 되면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평생 지켜 가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