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탄력과 진정효과에 좋은 수박껍질팩!!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6. 21. 09:46
피부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것 은 피부자체를 건강하게 해주는 것 입니다.하장품이나 기타 보조제를 사용하여 단기간에 개선된 결과를 기대 한다는 것 은 사실 피부에 강제적인 요소가 작용 하는 것 으로 근본적으로 피부의 문제점이 개선 되는 것 이라고 보기에는 맞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피부의 재생 주기가 약28일 정도인것을 감안한다면 적어도 피부의 개선기간이 28일 정도의 시간은 경과 해야 한다고 봐야 하겠습니다.

여름철 가장 흔하면서도 더위를 식히기에 가장 좋은 과일은 수박 입니다.제철에 나는 제과일이 가장 맛있고 영양도 풍부하며 가격도 저렴합니다.수박껍질은 단단하여 사과나 복숭아등 기타 과일의 속살에 살고있는 그흔한 벌레 한마리 발견한 기억이 없습니다.이런 수박껍질은 팩으로 사용하게 되면 여름철 피부관리에 아주 유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박껍질 팩이 유용한 점

1.수분함량이 95%정도로 높아서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공급을 해줍니다.

2.과당과 포도당이 많이 함유되어 지친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3.더워서 얼굴이 화끈거릴때 피부의 진정에도 아주 좋습니다.


야채나 과일팩등을 재료로 사용 할때 주의사항

1.재료로 사용되는 야채와 과일은 신선한 것으로 사용합니다.

2.농약을 쓰지 않은 유기농 식품이 좋으며 잔류농약이 있을경우 완전히 제거한 후 사용합니다.

3.한 번 사용할 것만 만들고 남은것은 재사용하지 않습니다.

4.팩하는중 피부가 가렵다거나 빨갛게 변하는등의 트러블이 발생 했을 경우 즉시 중지하고 깨끗이 씻어냅니다.

수박의 흰껍질 부분을 얇게 썰어 꿀을 조금 묻혀 팩을 해주는 방법과 흰껍질을 강판에 갈아서 꿀또는 밀가루를 첨가하여 주게되면 미백과 보습의 기능성이 더해집니다.

수박껍질팩

1.준비물
: 수박 흰껍질,밀가루 3큰술,꿀1큰술

2.제조 방법 : 수박 흰껍질 부분을 강판이나 믹서에 갈아준후 밀가루와 꿀을 첨가 하여 걸죽하게 잘 섞어 줍니다.

3.팩방법 : 거즈를 얼굴에 깔고 만들어 놓은 팩을 골고루 도포해 주고 15분정도 경과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시면 됩니다.

일주일에 2~3회 정도 실시 해주면 되고 수박껍질과 같이 잘 상하지 않는 재료는 흰부분만 잘손질하여 슬라이스 상태로 냉장 보관 한 후 사용 하여도 좋습니다.팩을 실시 한 후 서서히 피부개선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4주정도 지난후 부터는 탄력과 미백이 눈에 띄게 개선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