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피부관리의 최대의 적은 바로 높은 기온과 습도 그리고 자외선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고온다습한 날씨와 냉방기의 무리한 사용으로 인한 실내외의 극심한 온도차이로 인한 피부저항력이 떨어지고 땀과 피지 같은 피부 분비물이 많아져 쉽게 번들거리며 화장도 쉽게 지워집니다.
또한 노출의 계절이기도 하며 자외선의 양도 많으니 여러가지로 피부에 불리한 계절 입니다.여름철에 피부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어 소중히 가꾸어온 피부를 지켜 줍시다.
여름철 피부관리 중요한 이유
1.땀과 노폐물
무더운 날씨로 인해 체온을 식히기 위한 땀과 노폐물이 많이 배출 됩니다.그래서 피부 위생이 매우 나빠지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2.자외선
여름철 내리쬐는 강력한 태양 광선속의 자외선은 피부를 손상시켜서 각종 질병과 수분부족으로 인한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기도 합니다.
3.노출의 계절
노출이 심해 지는 계절입니다.다른 계절 같은 경우 긴옷이 피부겉면을 보호 해 주지만 더위로 인해 반팔 반바지가 주패션 입니다.
4.모기와 곤충
각종 모기와 곤충류에 의한 세균 감염에 노출 됩니다.
5.실내외 온도의 급격한 차이
실내 냉방으로 인한 건조증과 실내외 급격한 온도차이로 인한 피부 저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여름철에는 각종 피부트러블 들이 생겨나게 됩니다.그렇다고 해서 민감하게 받아들이게 되면 오히려 스트레스로 인해 상태가 악화될 수 있으므로 차분히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주신다면 별어려움이 없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피부관리 방법
1.외출시 태양이 뜨거운 한낮의 시간대인12시 ~ 3시는 피해주며 모자,선글라스,양산 등을 착용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줍니다.
2.외출후 샤워와 세안등으로 무더운 날씨로 인해 피부에 배출된 땀과 피지를 반드시 씻어 줍니다
3.일주일에 2번 정도 취침전 수분팩이나 오이팩등을 해주어서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제공하여 줍니다
4.비타민C는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주며 피부를 환하게 만드는 효과가 탁월 합니다.
5.평소 충분한 수면과 수분을 보충하여 줍니다.
6.실내외 온도차를 너무많이 두지 말고 실내온도는 25∼27℃ 습도는 60% 정도로 조절해 줍니다.
여름철 비타민C를 함유한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오이,피망,블루베리,시금치,사과,딸기등이 있으며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는 진정효과,미백효과,수분공급 효과가 있는 오이팩과 감자팩이 좋습니다.
간편하고 효과 좋은 감자팩,오이팩 방법
1.감자 얼음팩
감자를 얇게 썰어 슬라이스 해서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필요할때 꺼내 살짝녹아 부드러워 졌을때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에 10~15분간 붙여 주세요
2.감자+밀가루팩
갈아낸 감자와 밀가루를 걸죽하게 한뒤 피부에 바른후 15분 정도 지난후 헹궈 줍니다.
3.오이팩
오이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미백효과가 뛰어나고 수렴, 보습효과가 우수합니다.차게 보관해둔 오이를 슬라이스로 해서 눈주위와 피부주위에 붙인후 20분 정도 지난후 휑궈 줍니다.
여름철 자외선에 쉽게 손상 될 수 피부를 여러 가지 방법 으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며 이미 손상된 피부를 제대로 되돌려 놓으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