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얼굴 기생충 없애는 방법이 뭘까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4. 25. 13:31
모낭충은 사람의 피부에 기생 하는 진드기 입니다. 사람의 눈꺼풀이나 코주위,머리,귀안쪽 등의 피지선과 모낭에 기생합니다.

모공 하나에 한마리에서 많으면 다섯마리 까지 기생하며 피지를 먹고 삽니다.날카로운 발톱과 입으로 끊임없이 모세혈관까지 갉아먹으면서 피부를 황폐화 하게 되며 결국 수명을 다하면서 모공속에 부패하게되어 탈모까지 유발 합니다.

병원성은 없으며,개체수가 급격히 증가할때 염증성여드름,탈모등으로 이어질수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끔씩 얼굴이 가려움을 느끼게 되면 그건 모낭충이 나와서 기어다니고 있는중 일수도 있답니다.

피부에 기생하면서 사람을 괴롭히고 있는 모낭충을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요?
현재까지 모낭충을 없애는 방법은 정확히 나와있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샴푸나 비누로 모낭충을 없애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태어나면서 부터 강력한 방어체계를 가지고 있었으며 현재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사람의 피부는 약산성이라는 산도(pH)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피지막은 개인차가 있으나 대체로PH4.5~6.5의 사이에 있어 피부를 보호하고 있습니다.피지막이 약산성인 이유는 땀의 성분이 PH4~6정도 이고 피지의 1/3정도가 산성지방성분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약산성의 피부가 세균과 박테리아 등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천연의 보호막 인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피지막은 남성의 경우 PH4.5~6 여성의 경우 PH5~6.5의 범위에 있으며 약산성의 피부가 최적의 조건이라 할수 있습니다.

모낭충이 가장 좋아하는 환경이 알칼리성입니다.결과적으로 모낭충을 없애주려면 신체 건강을 유지하여 정상적인 약산성의 피부를 유지하는것이 현재로선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