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분들이 특별히 아침에 얼굴붓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잠들기전 먼저 야식을 과하게 먹거나 음주를 즐기게 되면서 혹은 건강상 좋지 않은 경우 아침에 얼굴이 붓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별다른 이유가 없이 얼굴이 붓게 된다면 스스로 상당한 스트레스로 작용하게 됩니다.

얼굴뿐만 아니라 손이나 발부위 특히 종아리 부위가 붓게 되는 경우도 있고 살이 붙은것 처럼 보여서 미용상에도 상당히 좋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침에 얼굴붓기 원인을 찾아서 해결해야 하는데 얼굴붓기를 단순히 오랜기간 그냥 방치하게 된다면 결국 살로 변하게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따라서 부종의 원인을 파악하고 원인에 따른 치료방법을 찾아내어 얼굴붓기 빼는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에 얼굴붓기 원인


아침에 일어났을때 얼굴붓기 원인은 주로 몸속의 수분량의 증가에 의해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수분이 세포내에 60%가 존재하며 세포외에 40%정도가 존재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얼굴붓기 원인이 되는 혈관내의 수분이 혈관외부로 빠져나가 혈액및 세포와 세포를 이어주는 간질의 수분량이 늘어나면서 부종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얼굴붓기 원인은 수분대사를 관장하는 비장과 폐장, 신장 등의 장기 기능이 떨어지면서 수분 대사 능력이 저하되고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것입니다.





특히 야식을 즐기고 난후에 얼굴붓기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야식은 주로 짜거나 매운음식등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따라서 야식을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삼투압 현상이 발생하게 되며 결국 얼굴붓기가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또한 항상 규칙적이지 못한 생활을 하게 된다면 우리의 몸은 신진대사를 원할히 하지 못하게 하며 결국 얼굴붓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시에 좋지 않은 자세 역시도 혈액순환에 문제가 되면서 부종의 원인이 될 수있습니다.






아침에 얼굴붓기 빼는법


야식을 삼가하고 음식을 먹을때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않도록 하며 특히 염분이 지나치게 높지 않도록 짜지 않게 먹도록 하여 필요 이상의 수분섭취를 줄여야 하는데 물을 마실때 한꺼번에 먹는것 보다 여러번에 걸쳐 나눠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안면근육 운동을 통해 얼굴의 붓기를 개선시켜 줄 수 있으며 시금치나 무,당근,바나나등이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며 반신욕등을 통해 신진대사를 높여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침에 얼굴붓기 빼는법으로 가장 기초적인 얼굴 붓기 빼는법은 냉찜질과 온찜질을 번갈아 하는 것이며 냉찜질로 얼굴이 붓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해 주며 온찜질로 붓기를 제거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붓기 빼는법으로 녹차 티백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데 녹차를 마시고 난 뒤 남은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 두고 이후에 아침에 얼굴에 올려 두면 붓기가 빠지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