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셀프 피부관리 요즘 많은 분들이 피부관리에 관심이 상당한데 쉽게 간단한 쌀뜨물 세안법은 예전부터 궁중과 민간에서 부터 알려져 있던 피부관리 방법이었습니다.

쌀뜨물 세안은 쌀을 씻은 쌀뜨물을 버리지 않고 받아 두었다가 정상적인 세안을 실시한 이후 쌀뜨물이 녹아 있는 전분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보충해 주면서 피부에 미백효과와 함께 탄력을 불어 넣어 주게 됩니다.

쌀뜨물은 쌀을 씻고 남은 물이며 쌀의 영양분과 미네랄등이 녹아있으며 쌀에 포함된 전분이 뛰어난 흡수력이 있어 쌀뜨물 세안으로 여드름과 뾰루지등의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쌀을 씻고 난이후의 쌀뜨물에 녹아 있는 전분은 피부 수분흡수력이 좋고 화이트닝 효과가 있어 깨끗한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쌀뜨물을 5~6시간 정도 그대로 놓아두게 되면 앙금이 밑바닥에 가라앉게 되는데 이 앙금을 재료로 해서 피부수분과 미백을 위한 훌륭한 천연팩이 됩니다.

 


 

쌀뜨물 세안방법


쌀을 씻은물인 쌀뜨물 세안법으로 일주일에 3회 정도 꾸준히 실시하게 된다면 유익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쌀뜨물 세안방법을 통해서 낮동안의 먼지와 화장품 찌꺼기등을 저녁시간에 효과적으로 씻어내는 것이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피부관리를 위한 쌀뜨물 세안은 아침이나 점심시간 보다 저녁시간 잠들기 전에 쌀뜨물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쌀을 씻은 첫번째 쌀뜨물에는 농약이나 각종찌꺼기가 같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버리고 두번째와 세번째 쌀뜨물을 이용해서 세안을 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미지근한 쌀뜨물을 이용하여 세안을 해주도록 하고 마지막으로 차가운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고 쌀뜨물의 입자가 남게 된다면 오히려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깨끗이 세안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일반쌀 보다 현미를 씻은 쌀뜨물의 경우 피부관리의 효과가 더욱 뛰어납니다 .





쌀뜨물 세안법


건강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서는 세안방법부터 우선 잘챙겨야 하는데 피부관리의 기초인 세안만 잘 해도 모공 수축, 피부 진정, 탄력 증가 등의 훌륭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피부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하며 기미와 주름의 예방과 개선효과가 있으며 쌀이 가지고 있는 미네랄 성분과 영양성분이 그대로 녹아 있습니다.





전분의 뛰어난 흡수력으로 인해 각종피부트러블의 개선과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쌀뜨물에는 쌀의 각종 영양분이 그대로 녹아 있으며 수분 흡수력이 뛰어난 전분이 피부를 칙칙하게 보이게 되는 원인인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트러블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쌀뜨물의 앙금을 팩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미백 효과도 볼 수 있게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