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이전에 없던 여럼철 더위도 절정에 이르면서 피부는 매우 지치고 관리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서 땀과 피지와 먼지등이 뒤엉키고 따가운 햇빛으로 인해 자외선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피부상태는 무더위에 지쳐 수분보충방법이 매우 필요한 계절이기도 합니다.

피부는 낮시간 동안에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보충 방법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오랜동안 간직할 수 있게 됩니다.

 




자외선에 피부가 오랜시간 노출된다면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게 되고 각질이 발생하는등의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피부에 보습과 진정효과를 주어야 합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외출이나 나들이 후에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방법으로는 찬물이나 우유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 무더위에 지친 피부는 천연팩인 감자팩이나 오이팩등을 이용하여 피부에 보습을 주고 진정을 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더위 피부관리방법


많은 분들이 오이팩에 의한 피부관리효과에 대해서 알고 계시며 실제로 오이팩을 실천하고 계시기도 합니다.

오이에 포함된 각종 미네랄과 해독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무더위와 자외선에 지친 피부미용에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오이에 포함된 피부에 유용한 성분인 이소크엘시트린은 피부 부기를 없애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으며 여름철 피부수분공급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며 피부의 열기를 식혀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외출후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에 차게해둔 오이를 슬라이스해서 부위를 마사지해 준다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히 슬라이스한 오이를 피부에 얹어주는 오이팩은 수분보충과 피부미백등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으므로 여름철 유용한 천연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더위 피부관리방법으로 비타민의 섭취도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채소와 과일에 다량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은 자외선의 영향을 많이 받는 피부의 손상을 줄여줄 수 있으며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가꾸어줄 수 있게 합니다.




피부 수분보충방법


여름철에는 피부온도가 올라가면서 아무래도 피지의 분비가 높아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기초화장을 소홀히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세안후에는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과 유분을 스킨과 로션등의 기초화장으로 보충을 해주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관리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수분의 보충이라고 할 수 있으며 여름철 특히 많은 땀을 흘리게 되면서 최소 흘린땀이나 수분의 양만큼의 물을 마셔주어야 합니다.

여름에 특히 많은 땀을 흘리게 된다면 아무래도 몸속 수분의 양이 부족하게 되므로 여름 무더위에는 하루 2리터 정도의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주어 피부건조도 예방하고 몸속 수분의 부족상태를 막아주도록 해야 겠습니다.






무더위에 지쳐서 많은 분들이 하루에도 몇번씩 잦은 세안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여름에는 얼굴피부에 피지가 많이 발생하면서 먼지가 붙기도 하며 끈적임이 심해 상당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에 많은 세안으로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는데 낮시간동안의 세안을 할 경우 가벼운 세안으로 땀을 닦아내는 정도로 실시하는것이 피부에 좋습니다.

너무잦은 세안은 오히려 건강한 각질에 손상을 주어 피부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하루 2~3회 정도의 꼼꼼한 세안이 가장 적당하다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