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화장품

화장품 오래사용하기 위한 화장품 보관과 사용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4. 3. 06:02


화장품 오래사용하기 위한 화장품 보관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가의 브랜드의 화장품을 사용하게 되면 사실 오랜동안 아껴서 사용하고 싶은데 고가의 화장품이라고 해서 사실 유통기한이 길다거나 외부환경에 의해 변질되는 성분이 없는 것도 아니므로 쉽게 변질될 수 있습니다.

화장품을 사용기한 보다 오래 사용하거나 변질된 화장품을 사용하다보면 피부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부분 사용방법에 대해서 잘알고 있다면 유용할 것 입니다.

피부관리를 위해 화장품을 구매했다면 해당 화장품의 용도와 분량에 맞게 아끼지 말고 발라 주도록 하는 것이 화장품의 제대로된 사용방법일 것 입니다.

고가의 브랜드 화장품이라고 해서 아껴사용하다보면 사용기한을 넘기면서 화장품이 변질되는등의 상황으로 이어지면서 오히려 피부트러블의 발생으로 고생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특히 화장품의 내용물이 액체에 가깝다면 외부 공기나 직사광선에 노출이 많이 될수록 고온및 저온의 경우 그리고 오염된 손으로 사용하는 등의 오염원인과 만날수록 쉽게 변질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화장품의 제품마다 첨가된 성분이나 보관방법및 구입할 때의 유효기간에 따라서 변질의 정도가 달라지게 되지만 기본 유효기간을 지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화장품의 보관방법이나 사용방법이 잘못될 경우 정해진 사용기간에 비해 훨씬 빠르게 변질 될 수 있으므로 사용중인 화장품의 보관방법과 사용방법을 지켜주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장품 보관방법


스킨의 경우 액체이기 때문에 유효기간은 3년 정도 이며 개봉하고 난 이후에 2년 이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킨을 직사광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시고 사용시에만 뚜껑을 열도록 하여 내용물의 증발을 막아 주도록 하여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킨의경우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아도 변질의 우려가 있습니다.

로션의 보관방법으로는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 해주도록 하여야 합니다.

로션의 유분과 수분이 분리 되는등의 변질의 우려가 많이 있으므로 뚜껑을 꼭닫아 두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로션은 펌프식 용기가 아닌 주걱으로 떠야하는 화장품이 많지만 이럴때 편한다고 손으로 떠서 사용하다 보면 손에 오염물질로 인해서 변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화장품 뚜껑 주변에 묻은 화장품을 잘 그대로 방치해 두면 오염원이 될 수도 있으므로 청결히 사용하도록 해야합니다.

아이새도의 경우 건조하고 습기가 없는곳에 보관 하셔야 하며 중간덮개 버리지 마시고 제품을 보호해 주도록 하셔야 합니다.

아이새도의 스폰지나 브러쉬등의 청결도 항상 유지 해주도록 해야 제품도 오래사용하고 피부트러블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향수의 경우 고가인 경우가 많으므로 특히 사용하지 않을때는 햇빛이 없이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도록 하며 용기의 뚜껑을 꼭막아 주도록 하여 안의 내용물이 증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립스틱의 경우에도 직사광선을 피해주시고 고온이나 저온을 피해주여야 합니다.

제대로된 립스틱의 보관을 해주시면 유효기한은 5년 정도로 매우 긴편이며 너무 고온에 보관하게 되면 물기가 올라 오게 되어 변질의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메니큐어의 경우에도 유효기한이 5년 정도로 긴편이며 용기를 개방시켜 놓게 되면 향이 빠지고 굳기 쉬우므로 용기를 닫아주어야 합니다.




화장품 사용법


일단 화장품을 개봉하여 사용 하셨다면 보관을 오랜동안 하시는 것보다는 가급적 빨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 사용 도중 보관을 잘 했더라도 일단 화장품을 개봉을 했을 경우 기타 세균과 오염물질이 들어가서 유효기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오랜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화장품 제품을 다시 사용하게 될 경우에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화장품 냄새가 역하지 않은지 살펴 보아야 합니다.

해당 화장품의 색상이 구입할 때와 달리 너무 진해졌거나 흐려졌는지도 살펴보아야 합니다.

해당 화장품의 농도가 옅어지거나 유분의 분리가 발생하였는지 혹은 딱딱하게 굳어 지게 되었는지 등의 상황을 살펴 봅니다.

화장품의 특이한 변화가 발생했다면 일단 피부에 바르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화장품을 발라주는 목적이 피부관리인데 변질된 제품을 피부에 발라주게 된다면 오히려 피부트러블의 발생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화장품 제품의 경우 상태의 변화가 없어도 사용기한내의 오래전 사용한 제품이라면 피부에 사용하기전 손목안쪽에 소량 발라 본 후 어느정도 시간의 경과후 피부에 별다른 반응이 없다면 사용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