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금리인하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8. 11. 7. 17:09

오늘 2008.11.07 한국은행이 금리인하 0.25% 단행했습니다.  
기준금리4.25% 에서 4%로 금융통화위원회에서 인하했습니다
이에따라 10월과11월두달사이에 기준금리는 모두 1.25% 포인트 낮아졌다.        
주식시장의 폭락을 막고, 주택시장의 안정을 꾀하기 위해서랍니다  
어쩔수 없는 정책의 선택이라면 그잘하는 선제대응을 할것이지 유럽보다 늦게 또금리
인하의 폭은 왜저리 적은지 유럽은 사상초유의 1.5% 로 대응했습니다.  
그러나 우리주식시장과는 반대로 -5.7%로 대폭락을 했습니다.   
ㅎㅎ 영국은 연기금이 없나 보내요 ㅋㅋ    
       
연기금의 주식투자 그리고 달러 환율방어 환차손 무슨소린지 예전에 잘몰랐는데 요즘은
 자고일어나면 뉴스부터 보고 최고 관심사가 되었네요    
그러고 보니 이정부는 온국민을 애국자로 만들고 또한 경제전문가로 키울생각인가 봅니다.
       
하여간 11월07일 우리증권시장은 개인이 막았든 연기금이 막았던간에 주식시장의 
하락을 막고 오히려 미증시와 반대로 상승폭을 키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주식같은경우 일단 시장이 흐르는데로 둬야 할것같은데 지금순간의
하락을 막다가 앞으로 연기금의 고갈이 올경우 어쩔건지 정말 그땐 끝장입니다… 
       
휴~~  금리인하로 인해 앞으로다가올 물가인상과 폭발적인 인플레현상은 어쩔껀지?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요즘 마트에 가면 물가상승을 몸으로 실감합니다 살게없습니다 ㅠ.ㅠ..  
또한 복지예산은 축소되어서 고아원보육원 이런곳에서는 지원도 줄었고 노인들에겐  
지원금 20만원에서 본인부담금이란게 생겨서 10만원 낸다는데 이게뭔소린지?? 결국  
10만원 받는단 소리네요     
       
자고 일어나면 경제사정이 바뀌고 이거뭐~~ 뭐가뭔지 뉴스도 오늘틀리고 낼틀리니 휴~~
뭐 달러스왑이 좋은건지 싫은건지 imf하고 다르고 뭐안빌릴수도 있고 이자가 많고  
의견이 분분 ㅎㅎ       
하여간 이번 세계적 경제위기에서 달랑 한국만이라도 벗어나서 잘먹고 잘살았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