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건강관리와 피부미용을 위한 충분한 수면,스트레스 해소의 중요성!!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2. 27. 06:02


워낙 바쁘고 정신없는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사실 건강관리나 피부미용에 그리 많은 신경을 쓸 틈이 별로 없고 실제로 늘 수면이 부족하고 스트레스가 쌓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루 적당한 수면시간은 사실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수면시간이 항상 부족한게 일반적일 정도이며 현재의 수면시간에서 한시간 정도만 더 자게 되어도 그날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가 많이 풀어질 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거나 수면시간이 줄어들어도 몸에 그다지 영향을 많이 주지 않는 시기는 어릴적의 이야기 일뿐이며 20세 정도가 되어도 수면이 부족하게 된다면 사고력이 저하되고 초초한 상태이며 삶의 의욕도 떨어질 정도로 수면부족과 스트레스는 매우 심각한 부분이라 사실 입니다.



 




건강관리와 피부미용을 위한 충분한 수면


수면시간이 부족하게 된다면 주로 사고력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일의 능률이 저하되며 심하면 삶의 의욕마저도 무너지게 될 정도 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해줌으로써 몸을 가볍게 해주고 활기찬 아침을 맞아야 하는데 수면부족으로 인한 지친생활이 어느정도 지속되다 보면 피부에 뽀드락지나 다크서클등의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심해지게 됩니다.

수면시간에 우리의 피부는 재생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게 되는데 이때 잠을 자지 못하게 되면서 제대로된 피부재생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서 피부트러블의 발생등 여러가지 피부 부작용들이 발생하게 되는것 입니다.

제대로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여러가지 이유중 하나는 베개의 높이조절과 함께 이불의 선택을 잘해야 하는 부분도 중요한데 평균 남자의 베개의 높이는 4cm가 적당하며 여성의 경우에는 3cm가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불의 경우에도 햇빛이 잘드는 날에 이불을 잘말려서 습기가 차지 않도록 하고 눅눅한 이불에서 자고 일어나면 개운한 정도가 약해지므로 이불의 관리도 숙면을 위해서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스트레스 해소의 중요성

대부분의 질병에는 스트레스가 관여하고 있을 만큼 과도한 스트레스는 우리몸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다 보면 피부미용에도 상당한 영향을 주게 되는데 특히 기미나 검버섯등의 경우에도 스트레스가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오랜동안 몸속에 스트레스가 쌓이게 된다면 몸속에서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내는 호르몬이 분비되고 원래 나이가 많아지면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서 기미나 검버섯이 생기기 쉬운데 거기에 스트레스가 겹치게 된다면 피부노화가 훨씬 빨리 발생하게 됩니다.

기미나 검버섯의 바탕이 되는 색소세포 자극 호르몬이 분비 되지 않도록 스트레스를 확실히 풀어주어서 여유로운 마음과 여가생활을 즐겨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