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코요태 신지 다이어트 비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4. 10. 02:20


코요태 신지가 밝힌 다이어트 방법은 울금 다이어트 입니다.

울금은 카레의 주 재료 성분인 강황의 우리말 표현으로 생강과 모양은 비슷하지만 안이 노란 빛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울금은 강황이라고도 하며 생강과로서 카레의 원료이기도 합니다.

신지는 '울금은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고 피부에도 좋다'며 그 효과를 강조했습니다.

이어 쓴맛이 나는 울금을 손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두유를 한컵 따른 후 시중에 있는 울금가루를 한티스푼 넣고 섞어주어 먹어주면 전혀 쓴맛은 느껴지지 않고 효과는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울금 두유는 숙변제거와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고 신지는 덧붙였습니다. 




울금의 다이어트 효과


울금을 먹으면 스트레스와 열이 많이 발생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변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아랫배가 들어간다는 것이 신지의 설명이다.

신지는 각종 요리에 울금을 넣어 먹습니다.

한편 방송에 따르면 울금은 생강과의 약재로 기와 혈이 뭉쳐 생긴 모든 증상에 사용되는데 스트레스나 순환장애로 인한 비만이나 열성
변비 등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혈이 부족하거나 기혈의 흐름이 좋지 않을 경우, 임산부의 경우는 삼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울금은 사실 다이어트용이 아닙니다.

울금의 최대 소비국은 인도 이며 인도 다음으로 많이 섭취하는 일본 오키나와에서는 숙취용으로 사용 했습니다.

술 마신 다음날 머리가 아프고 몸상태가 안 좋을 때 생울금을 강판에 갈아 그 즙을 먹어주면 숙취가 해소 됩니다.

울금의 숙취해소 이유는 울금에 포함된 커큐민 성분과 정유 성분이 간의 기능을 향상시켜 간에서의 담즙 생산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
입니다.

 


울금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대부분 변비 증상은 간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담즙 생산이 왕성해지면 일단 체지방 분해를 이전보다 왕성하게 해주며 소화기능도 좋아집니다.

소화기능이 좋아지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되며 변을 원할히 밀어내게 됩니다.

울금을 소량이라도 꾸준히 복용하면 변비 해결은 물론이고 장속에 남아 있는 숙변들도 없애줍니다.

사실 체지방과 숙변 해결이 된다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가능하게 됩니다.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등의 방법은 몸을 상하게 하며 결국 요요현상이 다시 올 수 밖에 없습니다.

정상적으로 식사하면서 몸 기능을 정상으로 되돌리면서 다이어트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입니다.




울금을 두유나 요구르트에 섞어 먹어야 하는 이유



두유의 레시틴 성분과 울금 성분이 결합하면 체내 흡수가 더욱 원할하게 이루어 지기 때문입니다.

요구르트도 마찬가지이고 빵과 함께 울금을 먹어도 체내 흡수가 잘됩니다

빵의 이스트균하고 궁합이 잘 맞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운동과 식이요법이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