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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먹어도 살안찌는 체질의 사람들은 음식을 먹는 즉시 에너지로 소비하게 됩니다.

주위에 이렇게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시는 분들이 보통 몇 분 계시는데..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이유는 인체의 근육량 차이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근육량이 작으면 기초대사량이 낮아 지게 됩니다

그외에도 몇가지 이유가 있지만 일단 근육량이 작으면 소위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이 됩니다

근육량이 많으면 기초 대사량이 높기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찌지 않는 체질이 되는 것 입니다

금방살이 붙거나 체중의 변동량이 심한사람은 대부분 기초대사활동이 원할하지 못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근육운동을 하면 일시적으로는 살이 찌게 되지만 체중이 늘어난 것이지 지방이 증가한 게 아니며 근육이 늘면 유산소 운동시 지방을 더욱 많이 연소시킬 준비가 되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운동시 처음에는 체중이 불어남에 두려워 마시고 근육운동과 유산소운동을 같이 하시게 되면 체중감량효과가 차츰 나타나게 되며 이후 체중 감량이 가속화 되어 만족스런  결과를 이루어 내시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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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대사량이 낮아 물만 먹어도 살이찌게 되는 사람들의 특징은


1.손발이 차갑고 추위를 쉽게 느끼게 됩니다

2.쉽게 피곤함을 느끼고 저혈압일 경우가 많습니다

3.평소 움직임이 작은 직업이거나 운동량이 작은 경우가 많습니다

4.아침에 일어났을때 얼굴이나 다리가 쉽게 부어 있습니다

5.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많고 식사시간이 일정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는 원인

1.운동부족
운동부족으로 인한 근육의 소실

2.체질
신진대사가 원할하지 못해 혈액순환이 되지않으면서 변비가 있으면 예민한 사람

3.체지방
인스턴트식품과 육류의 과도한 섭취로 인한 체지방 증가

4.영양부족
잦은 다이어트로 인하여 불규칙하거나 작은양의 식습관으로 영양의 부족으로 인한 현상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량을 키워 기초대사량을 높여 많이 먹어도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야 합니다.

실제로는 많이 먹고 움직임이 없다면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은 없다고 보면 맞지만 성격,위의크기,생활환경상 살이 잘찌지 않을수 밖에
없는 체질은 있다고 봐야 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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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먹어도 살안찌는 체질로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



근육운동

근력운동으로 근육을 늘여 주어야 하며 근육이 감소하는 것은 곧 지방의 증가를 의미 할정도로 근육의 역할은 기초대사량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근육의 대사 입니다.

근육은 먹은 음식물을 수분과 열 그리고 에너지로 전환하는 능동적인 세포 조직 이여서 근육의 양이 늘어나면 기초대사량도 그에 비례하여 증가 합니다.


식사방법

천천히 먹게 되어 작은양의 식사라도 포만감이 빨리오므로 ...식사량이 줄게 되며 필요이상으로 많은양을 섭취하는 일이 없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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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사지

찬 음식을 많이 먹어서 뱃속이 차갑게 디면 위나 장의 운도잉 흐트러져 ..기초대사가 저하되고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몸을 따뜻하게 해준후..위와 장의 움직임을 원할하게 하는 배꼽에서 손가락 세 마디 위와 아래,

그리고 배꼽 양 옆으로 두 마디 옆을 자극 해주는 마사지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수면

정상적인 밤시간대의 깊은수면은 피부재생과 근육의 합성을 촉진하는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고, 근육의 합성이 활발해지며 자율신경의 밸런스가 정돈되어 다음 날 대사량을 확실하게 높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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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질확인의 중요성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취하기전 가장 중요한 것이 자기몸의 체중을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지방이 많은 비만인지 혹은 근육이 지나치게 많아서 체중이 많은지의 문제인지..
 
혹은 체형의 불
균형으로 체형을 조절해야하는 문제인지..
 
여러가지를 복합적으로 분석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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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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