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산후 부기 빼는 비법과 스트레스형비만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5. 13. 11:04


여성 비만의 원인은 임신과 출산에서 산후조리와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과 불면증등에서 비롯된 비만이 많은 비중을 차지 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결혼후 임신은 비만의 원인이 되는 운동부족인 몸의 움직임이 작아질 수 밖에 습니다.

또한 임신기간중 수면시간이 길고 임신개월수가 많아지면서 체중의 증가에 따라
몸의 움직임이 점점 줄어듭니다.

출산후에 1년이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집안에서 육아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산후 조리시 영양의 보충과 함께 체질에 맞는 요요현상 없는 산후 부기 빼는 비법과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보아야 합니다.

현대인의 비만의 원인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스트레스형 비만 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하여 폭식을 하게 되고 숙면을 취할 수 없게 되어 비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더 넓은 마음을 가지고 긍정적 사고를 가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효 살빼기] - 나는 얼마나 뺄수 있을까? 즉석에서 확인하세요.

1.산후 부기 빼는 비법과 산후비만 다이어트 방법

산후비만원인

출산 후에 바로 체중이 정상으로 되돌아 오지 않습니다.

자궁 내에 아직 태아의 부족물이 남아있는 상태이며 염증 으로 인해 몸이 부어 있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산후 조리법으로 인한 과다한 영양섭취와 부적절한 제왕절개 수술법등 으로 인한 원인 때문입니다.

정상분만시 정상적으로 회복이 되려면 산욕기가 지난 6주부터 3~6개월이 지나야 예전의 체중으로 돌아옵니다.

그러나 잘못된 산후 조리법으로 과다한 영양섭취나 제왕절개 수술의 경우는 산후 비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산후 비만의 경우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으며 방치하게 되어 6개월이 지나면 살을 빼기가 상당히 힘들어 집니다.

다이어트 방법

육아의 경우 남편에게 어느정도 역활 분담을 하도록 하고 아침시간혹은 저녁시간등 운동을 통한 체중조절에 신경써주도록 합니다.

다이어트전 자신의 체질을 분석하고 체중이 얼마가 적당한지를 알아보고 거기에 맞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실시 해주어야 합니다.

단 무리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으로 인해 이전보다 더욱 체중이 늘어나게 되므로 주의 하도록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다이어트? - 한달동안 23kg 감량한 옆집 아줌마 이야기. 이제는 말 할 수 있다!

2.스트레스형 비만 다이어트 방법

스트레스형 비만원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하게 되며 폐의 기능이 저하 되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비만의 경우 몸무게의 변화가 심한 사람이 많습니다

음식물의 섭취 기복이 많게 되면 자연스럽게 체지방이 많이 늘어나게 되며 몸속의 염분과 수분의 재흡수 현상의 발생으로 몸무게가 순식간에 불어 나게 됩니다.

증상으로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지 못하고 탈모,피부노화,불면증,긴장과 어깨경직등의 증상이 동반하게 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허벌라이프 다이어트 [링크] - 많은 사람들에게 검정받은 다이어트 성공 강력추천 프로그램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


다이어트 방법

넓은 마음과 긍정적 자세로 좀더 양보하는 마음 자세가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 풀어주도록 노력하고 취미생활을 가지도록 합니다

스트레스를 식욕이나 음주등으로 풀려고 하는 성향을 고치도록 합니다.

친구나 남편등과 많은 대화로서 스트레스를 극복하도록 합니다.


관련글
결혼하면 살찌는 이유와 효과좋은 다이어트 비법!!
청량고추(매운음식)과 다이어트의 관계!!
생활습관 으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