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삼겹살+소주 = 피부 트러블 발생 + 다이어트 실패 ??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0. 12. 10. 01:09


소주 한잔 생각이 나면 항상 삼겹살을 같이 생각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친구들과의 모임이나 퇴근후 한잔이야기가 나오면 흔히 삼겹살에 소주 한잔을 자연럽게 떠올리며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할때 삼겹살+소주 = 피부 트러블 발생 + 다이어트 실패로 이어질 것을 예상하게 되어 피부트러블이 많으신분들이나 다이어트중이신 분들은 삼겹살과 소주를 꺼리게 됩니다.
 
다이어트와 피부트러블을 염려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생각나는 삽겹살과 소주한잔은 많은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생활의 활력소 역활을 하기도 합니다.

소주와 함께 삽겹살 하면 빼놓을수 없는 것이 상추와 마늘등과 같은 쌈종류 입니다.
 
상추와 마늘은 삼겹살 특유의 냄새를 없애주며 삼겹살에 포함되어 있는 지방과 단백질은 풍부하지만 부족한 비타민과 무기질,섬유질등을 상추나 깻잎이 보충해 줍니다.
 
상추와 마늘은 삼겹살의 맛도 더해주고 소화도 촉진시켜 주게 되므로 함께 먹게 되는 것 입니다.

삼겹살
삼겹살 by Hohyung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의 발생원인은 워낙 다양하고 복잡하므로 음식조절에 의한 피부트러블의 치료는 가급적 전문가와 상의 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피부트러블 예방과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평소 수분섭취와 충분한 수면을 취해 주고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을 습관화 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삼겹살과 소주가 피부트러블과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구  분                                                     내        용 
삽겹살과 소주 소주는 고구마를 원료로 만든 주정을 희석시켜 만든 희석식 소주 입니다.
②소주를 양의 기운 으로 보며 삼겹살의 돼지고기는 차가운 성질을 가진 음의 음식으로 봅니다.
찬기운의 삼겹살과 따뜻한 성질의 소주를 마심으로서 음양의 균형을 맞추어 준다고 합니다.
④현대의학에서는 '기'자체를 인정하지 않지만 보통 삼겹살에는 자연스럽게 소주를 많이 마시게 되지 맥주와 양주 같은것은 잘 마시지 않게 됩니다.
⑤소주가 아닌 다른 술종류와 삼겹살을 먹는다고 해서 신체에 특별히 해가 되는 사항은 없습니다.
삽겹살과 여드름 여드름의 발생은 비정상적인 각질이나 먼지와 땀등에 의해 모공의 입구가 막혀 피지 배출이 방해 받거나 피지선에서 피지가 필요이상으로 많이 분비 되면서 여드름과 유사한 피부트러블이 발생 하게 됩니다.
②피부에서 피지를 만들어내는 역활은 피지선이 담당하며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피지는 섭취한 지방과는 무관합니다.
③피지는 포도당에서 만들어 지며 포도당이 많은 탄수화물 식품인 밥과 빵,튀김등이 오히려 여드름을 발생 시키는 음식이 됩니다.
④따라서 삽겹살의 섭취와 여드름의 발생은 큰 상관관계가 없다고 봐야 합니다.
삽겹살과 비만 삼겹살의 경우 지방의 함량이 높으며 지방은 쉽게 소화되지 않고 길고 긴 베타 산화를 거쳐 소화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
②신체에 흡수되는 효율이 떨어지게 되지만 에너지 효율은 높습니다.
③정리하면 삽겹살의 섭취는 소화효율은 떨어지나 에너지 효율은 높기 때문에 적당량을 즐기게 되면 비만에 영향을 주지 않게 됩니다.
④하지만 어떤 음식이든 정도를 지나친 과다한 양의 섭취는 비만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동물성 지방 단점으로는 삽겹살은 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동물성 지방입니다.
동물성 지방의 과다섭취는 동맥경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③동물성 기름은 기본형태가 상온에서 고체를 형태를 이루며 이 지방산이 혈관을 지나갈때 고체화될 경우가 있습니다
④이러한 경우들이 모여 혈관을 조금씩 메우는 경우가 발생하여 결국 그것이 쌓이게 되면 혈관이 굳어져 버리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으며 이를 동맥경화라 합니다.


관련글
2010/02/28 - [리뷰/다이어트] - 요요현상 원인과 성공하는 다이어트 비법!!
2010/02/26 - [리뷰/피부관리] - 나이대별 눈가 주름 예방법및 눈가 주름 관리법!!
2010/02/24 - [리뷰/피부관리] - 물온도가 피부관리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