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명절 증후군,명절변비 극복하는 스타일 살리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0. 3. 22. 09:49


명절이 되면 여러가지로 신경 쓰이는 것이 많아지면서 명절 증후군과 명절변비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아 집니다.

명절에는 먼길을 이동하는 차안 답답한곳에서 오랜시간 움직이지 못하고 견뎌야 하며 평소와 달리 바뀐 외부 환경에서 명절 손님 치를일 등에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명절에는 많은 손님을 치르게 될 며느리들과 주부들은 큰 고민거리 이기도 하며 화풀이를 신랑에게 하게 됨으로써 신랑들은 그고민과 투정을 눈치있게 받아줘야하는 노고 역시 결코 쉬운일은 아닙니다.

그리고 요즘 급격히 많아진 노총각 노처녀혹은 미취업자들은 이번명절에 또시작될 시작될 부모님과 친척들의 결혼하라는 혹은 빨리 취업하라는 걱정 어린 소리는 명절을 보내기 위해 집에 가기가 싫어지게 만들기도 합니다.

명절 여러가지 뒤바뀐 환경의 변화로 여성들은 변비가 발생이 되는 경우도 많이 있어 여러가지 이유중 음식물의 변화 때문이기도 하지만 명절증후군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시골 화장실의 차이,장거리를 이동하면서 오랜시간 의자에 앉아 있게 되면서 발생하는 몸안의 혈액의 흐름 변화 때문 이기도 합니다.


토정비결 무료,사주,운세,꿈해몽 무료로 볼수 있는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방 다이어트
개인의 체질과 비만성향을 고려해 다이어트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체중감량을 실시하게 됩니다.
②신진대사 증가 체지방 연소 식욕을 억제시켜 포만감을 빨리 느낄수 있도록 해줍니다.
③복부비만 50%감소,내장지방 50%감소,체중20% 감소, 부위별 살빼는 요령및 체질 진단

스트레스도 많이 쌓이고 먼길을 오가며 많은 손님들을 치르는 명절증후군 때문에 다들 힘들어 하기도 하지만 오랜만에 보는 가족들과 친지들이 그립고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조상님들께 소홀히 할 수 없는 설날 명절 입니다.

명절 스타일 살리는 방법

관련글
나이대별 피부 관리방법
샘플 화장품과 온라인 피부상담으로 피부 좋아지는 방법!!
구분 내용
오이팩 및 수분팩
오이는 구하기 쉽고 팩방법이 간편하기 때문에 추석 며칠전부터 수면전에 냉장고에 차게 해둔 오이를 슬라이스한 다음 피부에 살짝얹어 주고 20분 정도 경과후 떼어내게 되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주어 피부가 매끄럽고 탄력을 유지시켜 주며 미백효과와 피부트러블 진정및 각질제거 효과가 좋게 되므로 추석날 깨끗한 피부로 친지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금연및 적당한 음주
<링크>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친지들과의 지나친 흡연과 음주는 신진대사를 떨어뜨리고 정상적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어 피부에 수분의 부족을 만들어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고 건조하고 각질이 발생하게 되어 정작 추석 당일날 다크서클과 푸석한 얼굴이 되기 쉬우므로 절제 해야 합니다.
세안방법 추석 2~3일 전 부터 매일 녹차물,쌀뜨물,식초물 등 간단하고 경제적 부담이 없는 세안법으로 피부에 영양공급과 세균박멸을 해주어 가벼운 화장으로도 화사함을 표현할 수 있도록 가꾸어 줍니다.
수면시간
<링크>
추석전날 오랜만에 만난 사람들과의 들뜬 마음으로 잠을 자지 못하게 된다면 추석당일 피부트러블과 다크서클의 발생이 있을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여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어 밤시간대의 피부재생을 원할하게 해줍니다. 
머리 스타일
한복차림이라면 단정하고 깨끗해 보이는 올림 머리를 기본으로 하고 핀이나 화려한 장식은 피해줍니다.나이대에 맞게 20대의 여성은 단정하면서도 약간 화려하게 30대 여성은 차분하고 기품있게 40대 여성은 우아하고 품격있게 50대 이상의 여성은 고상한 스타일로 정리해 주고 머리카락이 올림 머리를 할 수 없을 정도로 짧다면 조금씩 핀으로 고정 시키면서 전체를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한복과 어울리게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
<링크>
한복을 입었을때는 깨끗한 피부를 표현하는 것이 기본이며 짙고 화려한 화장은 피해 주어야 합니다.추석은 온도 차이가 심하고 건조한 계절이기 때문에 각질과 피부노폐물을 제거하고 미리 수분팩이나 에센스등을 통해 기초을 다진후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상태에서 화장을 해주어야 들뜨지 않고 번들거리지 않으며 자연스럽게 투명하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