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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숙면 취하는 방법,불면증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예또보 2010. 12. 11. 01:13

불규칙하거나 충분한 숙면 취하는 방법 을 알지못하거나 실천하지 못한분들의 피부를 보게 되면 피부상태가 좋지 않으며 불면증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은 다크서클과 뽀루지등의 각종피부트러블의 발생과 피부조기노화가 진행 되고 있다는 것 을 알 수 있습니다.

불규칙하게 숙면 취하는 방법이 제대로 되지 못하거나 수면을 제대로 자지 못하게 되면 수면시간 활발하게 진행되던 피부재생이 원할하지 못하기 때문에 불면증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좋지 않게 됩니다.

오후10시부터 새벽2시경 수면시간에 피부재생을 유도하는 성장호르몬과 멜라토닌의 분비가 하루중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게 됩니다.

피부재생이란 피부에 상처나 자극이 발생했을때 부위를 빨리 복구하기 위해 콜라겐생성및 표피각질형성세포가 만들어 지는 일련의 과
정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표피기저층에서 만들어진 각질형성 세포가 각질층까지 이동하는 재생사이클은 28일이 주기이며 진피내 콜라겐이 생성되는
재생 사이클은 약2개월 정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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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부족이나 낮잠으로 보충하게 되는 신체의 변화는 수면시간대의 피부재생이 원할하지 못하여 각질층이 탈락하지 않고 쌓이게 되고 피부가 칙칙하고 피부결이 곱지 않으며 실제 나이 보다 나이가 많아 보이게 되며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과 함께 피부노화가 가속되게 됩니다.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 하기 위해서는 피부재생 시간인 밤10시 부터 새벽2시 사이에 숙면은 필수 요소이며 이때 수면시간을 잘 지켜
주게 된다면 피부건강은 물런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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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 취하는 방법

        구   분                                       내  용 <편안한 잠자리 - 링크>
잠자리 시간 우리의 수면-기상 리듬은 우리 뇌 속의 ‘24시간 생체시계’에 따라, 그리고 수면 시간과 깨어있는 시간의 균형을 유지하려는 신체적 필요에 따라 조절됩니다.
②매일 아침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일어나면 이 생체 시계의 기능이 강화되어서 밤에 제시간에 잠들기가 쉬워집니다.
③주말에도 늦잠을 자고 싶은 유혹을 뿌리치고,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일어나도록 합니다
잠자리전 습관 잠자리에 들기 전에 느긋하게 긴장을 푸는 일은 낮 동안의 스트레스, 흥분, 걱정 등을 잊고 편안하고 깊은 수면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②잠자리에 들기 전에 일을 하거나, 경쟁적인 게임을 하거나, 가족과 말다툼을 하는 등 스트레스가 되는 활동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③잠들기 전에 미지근한 온수로 목욕을 하거나, 가벼운 독서, 편안한 음악 감상 등으로 긴장을 푸는 습관을 갖는 게 건강한 수면의 비결입니다. 
침실 환경 ①침실을 약간 서늘하고, 조용하고, 어둡고, 방해를 받지 않는 편안한 장소로 꾸미세요. 너무 덥거나 건조하면 좋지 않습니다.
②침실에 불을 켜두면 신경계가 수면 시간을 인식하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어두울수록 좋습니다.
환경이 여의치 않다면, 블라인드나 커튼을 치거나, 안대, 귀마개,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으로 건강한 수면 환경을 만드세요.
침대의 선택-<링크> 좋은 매트리스와 베개는 건강한 수면에 필수적입니다.
편안하고 탄력 있는 매트리스를 사용하세요.
아무리 좋은 매트리스라 해도 너무 오래 사용하면 건강한 수면에 도움이 되지 못하므로, 적절한 시기에 매트리스를 바꾸는 게 좋습니다. 
침실 - <링크> 침실에서 컴퓨터나 책상, TV등을 치우고, 오직 편안하고 아늑한 수면을 위한 장소로만 활용하세요.
침대 머리맡에 시계를 놓지 마세요. 잠들기 전이나 눈 뜨자마자 시계를 본다면 일상의 걱정이 떠오르기 쉬우므로 필요할 때 확인할 수 있는 곳에 두는 게 좋습니다.
저녁식사 ①식사 후 2-3시간 이후 여유를 충분히 가진 후에 잠자리에 들어야 편안하고 깊은 수면을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우유 한 잔, 무 카페인 허브티 등은 잠들기 전 습관으로 무난합니다.
운동습관 규칙적인 운동 습관은 건강한 수면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잠들기 직전에 과격한 운동을 하는 것은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 되므로, 잠자리에 들기 최소한 3시간 전에 운동을 끝내는 편이 좋습니다.
건강한 수면을 위해 오후 늦게 운동하는 습관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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