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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과 다이어트의 관계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수면 시간이 부족할 경우 컨디션이 나빠지고 식욕이 촉진되어 다이어트가 어려워지고 살이찔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충분한 수면을 이루지 못할 경우 비위의 소화기능이 떨어지게 되어 담음이 쌓이게 되어 비만으로 이어진다고 합니


수면시간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억제 호르몬인 랩틴이 감소하고 그렐린이라는 식욕촉진 호르몬이 증가하여 고칼로리의 단음식을
찾게 되는 것 입니다

적당한 수면시간은 하루 7~8시간이며 8시간정도의 수면을 유지하여야 체중감량이 쉬워진다고 합니다.그러나 그이상의 수면시간은 신체움직임이 줄어듬으로써 칼로리의 소모가 줄어들게 되므로 살이 찌게 되는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수면시간인 자정시간부터 새벽2시 경까지 최대로 노폐물의 배설이 이루어 지게 되며 부종이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하루 수면시간이 5시간 미만인 여성은 7시간 이상 자는 여성보다 평균몸무게가 2.4kg더 나간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신체리듬을 좋게 하며 피부재생도 원할하게 이루어 지게 되어 스트레스가 사라지게 되며 컨디션이 좋아야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기혈순환이 원활해져서 노폐물의 배설이 증가 되며 노폐물이 빠져나가야 지만 지방도 같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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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정보


충분한 수면은 컨디션이 좋아지게 되며 따라서 자연스럽게 과다한 식욕을 억제할 수 있으며 원할한 기초대사량이 이루어져서 에너지 소모량도 많아지게 되어 칼로리 소모량이
많아지며 지방의 소모를 늘릴수 있게 됩니다

잠을 자더라도 8시간 이상의 지나친 수면은 다이어트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일반적으로 일어났을 때 개운한 느낌이 있는 정도의 수면시간을 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수면의 질이 좋은 깊은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만약 아침일찍 잠이 부족한 상태에서 무리하게 기상하여 운동을 한다면 오히려 몸에 역효과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차라리 몸의
컨디션이 좋아질때 까지 7시간 정도 수면을 취한후 기상하는 것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줄 수 있
음을 인식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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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프로필사진 바람나그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되세요 ^^
    2010.01.27 07:07 신고
  • 프로필사진 예또보 방문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2010.01.27 07:52 신고
  • 프로필사진 표고아빠 잠만 잘자도 참 복인거 같아요.
    마음이 즐겁지 않으면 잠도 잘 잘 수 없겠지요
    2010.01.27 07:39
  • 프로필사진 예또보 불안하거나 좋지 않는일이 생기면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한답니다
    그러면 얼굴에 뽀드락지에 다크서클에 하루종일 컨디션도 좋지 안쿠요 ㅜ.ㅜ..
    정말 잠은 컨디션이나 여러모로 중요한것 같습니다
    표고아빠님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2010.01.27 07:53 신고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적게 자는 게 더 살이 찌네요? 전 반대로 생각했는데...
    적당한 수면..지켜야 하는데 들쑥날쑥이네요.. 요즘 특히..ㅜㅜ애들 시험기간이라서..
    2010.01.27 08:29
  • 프로필사진 예또보 적게 자게되면 컨디션이 좋지 않게 되니까 몸에 여러가지로 무리가 오게 되며 식욕을 돋구는 호르몬이 나온다고 하네요 ㅋ
    규칙적 생활을 하시는게 좋은데 요즘 힘드시겠어요
    오늘도 즐건 하루 되세요 ^^
    2010.01.27 09:53 신고
  • 프로필사진 새라새 잠꾸러기인 제가 요즘 부쩍 잠이 줄어서 걱정인데... 더더욱 블로그 서핑에 중독이 되니..
    vs라인님 글에 완전 공감임다.. 하루빨리 늘어난 뱃살을 바겐세일로 처분 해야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2010.01.27 09:03 신고
  • 프로필사진 예또보 ㅋ 저도 바겐세일좀 하고 싶은데 어디 좋은곳 좀 없나요??
    잠이 줄게 되니깐 신진대사에 문제가 생겨 살이 찌게 되는가 봐요 ㅋ
    즐거운 하루 되세요 ^^
    2010.01.27 09:54 신고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전... 원래 잘자요 ㅠㅠ 잘 자는데 왜 살은 안빠질까요 ;;;; ㅎㅎ 2010.01.27 09:32
  • 프로필사진 예또보 헉 그러시면 운동을 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잠만잘주무신다고 살이 빠진다고 생각하시는건 아니시겠지요 ㅋㅋㅋ
    즐건 하루 되세요 ^^
    2010.01.27 09:56 신고
  • 프로필사진 미스터브랜드 잠도 적당히 자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군요. 2010.01.27 09:37 신고
  • 프로필사진 예또보 네 수면과 우리의 건강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미스터 브랜드님 즐건 하루 되세요 ^^
    2010.01.27 09:56 신고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적당한 수면시간이 7~8시간이군요. +_+;;;
    저는 요즘 불면증에 걸려서 숙면을 하고 싶은데
    잘 안됩니다. 특별히 하고 있는 운동은 없구요.
    여름에는 회원권 끊어서 가끔 수영을 하지만;;;
    아무래도 저는 적당한 운동부족이겠지요? ㅎㅎ
    2010.01.27 13:16
  • 프로필사진 예또보 불면증 정말 괴로운 병입니다
    저도 불안하거나 커피를 많이 마시면 잠을 못잔답니다
    그럴때마다 뽀루지와 다크서클이 작렬하곤 하지요 ㅜ.ㅜ.
    오늘은 잠을 푹좀 주무세요 ^^
    2010.01.27 15:57 신고
  • 프로필사진 레오 ™ 잘 자는 편인데 전 열시간은 자야 좋더군요 ..게을러서 그런가봐요 ^^ 2010.01.27 14:32 신고
  • 프로필사진 예또보 헉 레오님 열시간 이라 ^^;;
    전 7시간 이상 자면 머리가 아프던데 진짜 더자고 싶어도 잠을 자질 못한답니다 ^^;;
    사람마다 체질이란거 정말 무시하지 못하겠어용 ㅋ
    즐거운 오후시간 되세요 ^^
    2010.01.27 15:58 신고
  • 프로필사진 트레이너제이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자주 놀러올께요^^
    2010.01.29 07:59
  • 프로필사진 예또보 방문감사합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
    2010.01.31 09:50 신고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머리만 대면 언제 잠이 들었는지 모르는 1人~!!
    운동 열심이 해야 겠어요
    2011.04.07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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