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늘어난 모공 되돌릴수 없을까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30. 12:34
모공을 통해 피지가 분비 되며 피지 분비가 활발 할 수 록 모공은 넓어지게 됩니다.시간이 지나면서 정체된 피지덩어리가 노폐물과 함께 모공의 통로에 쌓이게 되어 산화가 진행됩니다.

이렇게 산화된 노폐물이 마치 검은점처럼 보이기도 하며 이것이 흔히 말하는 블랙헤드 입니다.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를 정확히 규명하지는 못했지만 정황상 과다한 피지 분비와 노화현상 때문 이라고 예측되고 있습니다.

노화된 피부는 모공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어 넓어지게 되고 블랙헤드 또한 더욱 잘드러 나게 보이게 됩니다.모공의 크기와 숫자는 선천적으로 정해져 있으며 모공에는 수축이 가능한 근육이 없으므로 모공을 줄이는 방법은 어렵다고 봐야 할 것 입니다.  

My face - a critique.
My face - a critique. by Becky E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모공 늘리는 습관.

1.취침전 세안
저녁취심전 세안을 하지 않고 자게 된다면 화장품과 땀,먼지등의 각종 노폐물등이 모공을 막아 모공이 더욱 넓어지게 됩니다.

2.음주와 흡연
지나친 음주와 흡연은 몸속 콜레스테롤을 축척시켜 지방의 생성으로 인한 피지분비가 왕성해져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3.잘못된 피부트러블의 치료방법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을 오염된 손으로 만지거나 짜낼경우 모공이 넓어지게 되며 심하면 흉터가 남게 됩니다.

4.수면부족과 스트레스
수면부족과 스트레스로 인하여 호르몬의 불균형이 이루어 지며 피부가 노화되며 모공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5.여름철 관리부족
온도가 1도 상승시 피지분비량은 10%정도 늘어 나게 되며 당연히 모공도 늘어나게 됩니다.피부온도를 적절히 조절하여 주고 무리한 육체노동과 잦은 사우나등을 절제 하여 줍니다.

늘어난 모공을 줄여 주려면 진피층을 자극하여 모공벽에 콜라겐을 생성하는 방법과 모공을 막고 있는 블랙헤드를 없애주어 시각적으로 모공이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또는 피부에 탄력을 주는 방법을 사용하여 줍니다.

모공 관리 방법

1.수분과 영양공급
피부에 탄력을 주기 위해서 충분한 수분섭취를 하여 주며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과일 채소등을 섭취하여 줍니다.

2.흑설탕팩
일주일에 2회 정도 각질제거와 피지제거,블랙헤드 개선효과가 좋은 흑설탕 팩을 해줍니다

3.세안방법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청결을 유지하며 세안시 피부타입에 맞는 비누와 폼클렌징 등을 이용하여 여드름 타올로 모공을 막는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하여 줍니다.

4.화장방법
모공을 가리기 위한 너무 진한 화장은 오히려 모공을 막게 되어 악순환이 계속 될 수 있으므로 옅은화장과 외출후 집에서는 생얼로 있도록 합니다

넓어진 모공의 크기를 아예 없애거나 원래대로 완벽하게 되돌리지는 못하지만 블랙헤드를 없애고 피부에 탄력을 되돌려 줌으로써 미용적으로 넓어진 모공을 가려주어 깨끗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으며 이후 모공관리를 소홀히 하게 된다면 같은결과가 오게 되므로 피부관리는 꾸준하고 성실히 해주는 길만이 좋은 결과가 있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