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관리

윤기나고 아름다운 머리카락 만드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18. 06:38

남여 모두 윤기나고 부드러고 찰랑찰랑한 머리카락을 가지고 싶어 합니다.아름다운 머리카락을 가진 사람을 보게되면 그사람 전체의 분위기가 살아 나게 되며 남자들의 로망중 하나가 어깨까지 늘어져 찰랑거리고 있는 생머리의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가진 여성과의 로맨스 입니다.

머리카락은 약 80~90%의 케라틴이라는 단백질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늘고 긴 외형에 비교적 충격과 열에 강합니다.성장속도는 1일 약 0.3-0.4mm정도 자라나며 성장기는 개인차가 있어 남성이 2-5년 여성이 4-6년 정도 입니다.머리카락도 인체의 한부분이며 따라서 올바른 관리방법으로 꾸준히 관리해 줌으로써 원하는 아름다움을 표현해 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만들는 방법

1.영양섭취
약해지고 윤기가 없는 머리카락에는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이 좋으며 함유음식 으로는 우유,콩,콩기름, 옥수수 기름, 면실유, 채소류등이 좋습니다.

2.빗질하는 방법
끝이 둥글고 부드러운 빗이 좋으며 하루 백회 정도의 빗질은 두피를 자극하여 모근을 튼튼하게 해줍니다.머리카락이 자라는 방향으로 빗질을 해주고 머리를 감은후 시원한 바람에 완전히 말리고 난 후 빗질을 해줍니다.

3.삼푸방법
요즘처럼 날씨가 습도가 높고 더울때는 일1회 정도로 샴푸하는것이 좋으며 보통의 경우 이틀에 1회 정도가 적당합니다.그이상으로 너무 잦은 샴푸는 두피와 머리카락을 건조하게 하며 비듬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이때 물의 온도는 땀과 불순물이 잘씻겨나갈 정도의 미지근한 정도가 좋으며 샴푸액은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야 합니다.

4.린스와 트리트먼트 방법
린스와 트리트먼트 제품은 머리카락에 영양의 공급과 머리결을 보호해주는 역활을 해줍니다.기름기가 많이 도는 지성모발이 아니라면 린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린스와 트리트먼트 제품의 사용시 제대로 헹구어 주지 않게 된다면 비듬의 발생과 탈모등의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각제품의 사용방법에 따라 사용하되 되도록 두피에 닿아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5.젖은 머리카락 드라이방법
샴푸후 젖어 있는 머리카락은 강도가 약해 지므로 햇빛에 노출되거나 수건으로 비벼서 물기를 닦아내게 된다면 머리카락이 쉽게 손상되므로 수건으로 물기를 두드리듯 제거 한 후 시원한 바람을 이용하여 완전히 말려 주도록 합니다.

6.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된다면 성호르몬의 불균형을 초례하게 되며 신체 전반적으로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며 두피에 피지분비를 증가시켜 비듬의 발생이 활발하게 됩니다.긍정적 사고와 넓은 마음으로 스트레스 발생을 최소화 하도록 합니다.

너무 잦은염색과 파마등은 머리카락에 강한 자극을 주어 손상될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가능한 절제하도록 하며 머리카락의 전체적인 성질도 유전의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그러나 이런 모질도 역시 관리하기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이기에 평소 꾸준히 관리해 줌 으로써 유전의 법칙 마져도 넘어 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