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관리

탈모의 가장 큰문제점은 자신감의 상실 입니다!!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16. 07:20
우리나라의 탈모인구는 이제막 시작되는 초기 탈모까지 합산한다면 약1,000만명에 이르며 매년 빠른속도로 탈모인구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과거의 탈모현상이 30대 후반의 남성에게 초기 증상이 나타나던 것 이 이제는 남여노소 구분없이 나이가 젊은 사람과 여성들에게도 심각한 탈모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탈모의 원인은 매우 광범위 하며 다양하며 유전,스트레스,식습관,생활습관등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Invisible
Invisible by Freyja*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두피건강과 탈모 고민 되신다면 웰킨 두피 /탈모 전문 센터 바로 가기


탈모의 원인

1.명확한 원인은 알수 없으나 통계로 알 수 있는 유전적 요인

2.현대인의 일상화된 스트레스

3.인스턴트 음식과 음주,금연등의 신체에 좋지않은 영향을 주는 식습관

4.고도로 발달된 산업화로 인한 환경오염,

5.비누와 샴푸또는 옷감에 묻어있는 세제 찌꺼기 등의 무분별한 화학약품의 사용

탈모유전인자나 탈모요인의 유전에 대한 기전은 아직 명확히 밝혀진 바가 없으나 통계적으로 가족이나 친인척 중 탈모가 있는 경우 본인에게 탈모가 일어날 확률이 높다는 점은 인정되고 있습니다.시중의 탈모와 관련된 시장은 매우 다양하지만 사실 효과적으로 탈모를 근본적으로 치료 해줄 수 있는 치료제는 거의 없다고 봐야 할 것 입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20대의 젊은 층에서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 입니다.이제 곧 연애와 결혼, 취업과 사회생활로 이어지는 젊은층의 탈모는 대부분이 탈모를 드러내기 싫어하고 숨기고 싶어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어 제대로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젊은층과 여성탈모의 문제점

1.외모
개그소재로도 자주 사용되어 탈모인을 웃음거리로 만드는 탈모는 외모에 심각한 영향을 미쳐 나이가 실제보다 많아보이며 외형적으로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그러나 실제로 주위의 사람들은 본인이 느끼는 것 만큼 그렇게까지 심하게 생각하거나 느끼지 않습니다.다만 본인이 그렇게 생각 한다는 것 입니다.  

2.대인관계
숨기고 싶어하고 드러내기 싫어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혼자 생각 하며 따라서 지나치게 한쪽으로 치우친 잘못된 생각으로 스스로 외모에 자신감을 가지지 못하는 현상이 더욱 강해져 소심해 지고 외부에 나서지 못하게 됩니다.이것또한 정작 상대방은 별로 신경도 쓰지 않지만 스스로 대인관계를 잘하지 못합니다.

3.자신감의 상실
혼자서 생각하고 결정짓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연예나 취업등이 잘되지 않을때 문제점을 탈모로 돌리게 됩니다.가장 큰문제점으로 스스로 자신감을 상실하고 됩니다.

4.건강보험혜택
건강보험을 받을 수 있는 것은 거의 원형탈모에 한정되며 남성형 탈모등은 우리나라 에서는 미용쪽 진료로 보고 비보험 진료에 속하게 됩니다.사고 질환 등으로 인한 탈모도 인정되는 경우도 있으나 이를 증명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현재 탈모치료제로 효과를 인정받은 제품은 먹는 약 프로페시아 와 바르는 약 미녹시딜 두종류가 있으나 탈모의 근본적 치료방법은 특별히 없으며 모발이식수술 역시 높은 시술 비용이 소요되며 이또한 완벽한 치료방법은 아닙니다.탈모역시 질환의 한종류 이며 특히 젊은층과 여성들의 탈모는 정신적 고통이 심각하여 탈모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전환이 필요할 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