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잠자는 시간이 바뀌면 피부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6. 20. 07:46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할때 피부트러블이 심해지고 심지어 눈밑다크서클이 선명해지기도 합니다.이유는 수면부족으로 인한 피부재생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못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그렇다면 밤이 아닌 낮시간대에 충분히 잠을 자면 피부재생이 원할하게 이루어져 각종 피부트러블 발생이 사라지게 될까요?

결론적으로 낮시간대 보다는 밤시간대에 피부가 재생되도록 신체 사이클이 설계되어 있어서 밤시간대의 수면보다 피부재생력이 훨씬 떨어집니다.우리몸의 생체시계는 아침의 햇빛으로 시작되며 약 15시간 후에 어두운 곳에 있으면 잠이 오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자리 편안한 침대 구경 하기 - <링크>

세계각국에 낮과 밤이 다른 시간대에 있더라도 그나라의 시간으로 밤10시에서 새벽2시 사이에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 지게 되어있습니다.따라서 국외에 나가시더라도 그나라의 시간대에 빨리 적응하여 활동하시는것이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수면시간의 피부재생

1.세계 어디에서든 현지 시간으로 오후10시부터 오전2시 정도 사이에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 입니다.

2.아침햇빛을 받으며 생체시계가 시작되고 15시간 정도 경과후 잠이들고 난 후 부터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시작됩니다.

3.수면중 피부재생이란 체지방을 콜라겐으로 합성시켜 피부와 근육등을 재생시켜 줍니다.

4.수면전 화장을 깨끗이 지워주고 깨끗한 피부상태로 수면을 취합니다.

특별한 상황에 처하게 되어 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시험 등으로 인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될경우 다크서클,뽀드락지,여드름,아토피등의 증상이 더욱 악화 되는것은 수면과 피부재생의 관계를 보여 주는 것 입니다.

고운피부를 위한 숙면 방법

1.비타민B가 풍부한 닭고기,구운감자,요구르트,치즈등과 미네랄이 풍부한 바나나,땅콩,견과류등을 섭취하여 줍니다.

2.너무 조용하게 되면 시계소리등과 같은 미세한 소리에도 민감하게 반응되므로 클레식음악,새소리등 을 청취하면서 자는것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흡습력,발산성,보온성을 고루 갖춘 침구의 선택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잠자리를 갖추어 줍니다.

4.심리적 요인의 불면증이 있다면 심리치료를 받아보는 방법도 좋습니다.

5.잠자기전 2시간 그안에는 음식물을 섭취 하지 않으며 단 잠들기전 따뜻한 우유를 한잔은 수면을 도와 줍니다.

6.낮시간대에 충분한 운동과 활동을 하여주며 낮잠을 삼가하며 잠자기전 2시간안의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수면을 방해 합니다.

미인은 잠꾸러기란 말이 있는것 역시 수면과 피부의 상관관계를 말하는것 이기도 하며 사실 잠만 잘자도 많은 피부트러블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