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여름철 피지분비와 땀분비로 인해서 넓어진 모공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8. 30. 06:03


무더운 여름철이 지나가면서 피부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았을 것 입니다.

특히나 여름철 피지분비와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서 모공이 넓어지는 가장 큰 원인으로 과도한 피지분비와 땀배출로 인한 노폐물이 모공을 막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한번 넓어진 모공을 없애거나 원래대로 완벽하게 되돌리기는 어렵다고 봐야 합니다.

피부에 탄력을 키워주고 블랙헤드를 없애주게 된다면 넓어진 모공을 가려주고 탄력있는 피부가 넓어진 모공을 좁혀주게 될 수 있습니다.


 

 




모공관리를 해주게 된다면 결국 깨끗해진 피부가 모공을 보이지 않게 해주어 미용적으로 모공이 드러나지 않게 됩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 가운데 피지의 과다분비는 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피부분비와 땀의 배출에 의해서 열리고 닫히면서 땀과 피지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여분의 피지가 모공에 막히게 되어 모공이 커지게 되므로 모공에 막힌 피지와 땀등을 깨끗하게 제거해 주고 피부에 탄력을 살려 주면 모공이 어느정도 줄어들게 됩니다.







넓어진 모공의 관리방법


얼굴에 묻혀 있는 불순물을 제거하고 땀과 피지를 없애기 위해서 너무 잦은 세안보다는 오히려 하루2회 정도의 세안이 적당합니다.

평소에 얼굴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청결을 유지하도록 해주는 것은 기본이며 세안시 피부타입에 맞는 비누와 폼클렌징 등을 이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여드름 타올로 모공을 막는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하여 주며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전 피부상태에 맞는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도록 해야 합니다.

피지분비량이 많은 여름의 경우 모공이 확장될 가능성이 아주 높으며 따라서 피지의 양을 줄여주면 넓어진 모공을 줄여 줄 수 있게 됩니다.







모공관리방법


피부에 탄력을 주게 되면 모공수축이 원할하게 되므로 이를 위해서 충분한 수분섭취와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과일 채소등을 섭취하여 주도록 합니다.

블랙헤드와 모공을 가리기 위한 진한 화장은 오히려 모공을 막게 되어 노폐물이 쌓이고 블랙헤드가 발생하는등의 모공이 넓어지는 악순환이 계속 될 수 있으므로 화장을 절제하도록 합니다.

과다한 피지 분비가 피부에 발생할 경우에 피부상태에 따른 전문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피부에 영양을 주고 탄력을 주는 팩을 실시하도록 하는것이 좋은데 일주일에 2회정도 깨끗이 세안후 취침전 각질제거와 피지제거,블랙헤드 개선효과가 좋은 흑설탕 팩을 실시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