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봄철 효과빠른 다이어트 성공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4. 12. 06:02


봄철 효과빠른 다이어트 성공 방법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실천하시려고 하는 계절인데 아무래도 날씨가 무더워지기 시작하면서 노출을 많이 하게 되며 이때 다이어트는 필수조건이라고 할만합니다.

지난 추울 계절 겨울 동안 옷으로 가려져 있던 살들을 외부로 드러나게 되면서 다이어트 실천의지가 더욱 높아지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거의 누구나 날씬한 몸매를 가꾸고 싶고 예쁜 옷에 대한 로망이 이전에 비해서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보통의 경우 날씬한 몸매를 더욱 선호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체중이 날씬하고 몸매가 아름다운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사실 거의 없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곧 건강관리와 직결 되기도 하므로 체중 관리는 개인의 중요한 자기관리 이기도 합니다.

외모에 대한 자신감은 곧 원만한 사회생활로 이어지게 되어 원만한 대인관계와 업무추진력으로 이어져 성공하는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이 될 가능성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출의 계절 봄철에 대비한 몸매관리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실천을 하고 있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생활습관 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 입니다.

평소 습관 처럼 다이어트를 생활화 하는 방법은 다이어트 성공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효과빠른 다이어트 성공방법


비만인 경우 특히나 편한 옷을 입고 싶어하며 헐렁하게 입고 다니는 경향이 있지만 타이트 한 옷으로 갈아입도록 하고 자신을 긴장시키도록 합시다.

타이트한 옷은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의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몸을 긴장시키게 되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되며 식사시 많은 대화를 하거나 꼭꼭씹어먹는 버릇을 들여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식사량을 줄여 줍니다.

스트레스의 발생은 식생활의 균형을 깨뜨리게 되어 결국 먹지 않게 되거나 한순간의 폭식등으로 인해 지방을 축척하는 결과를 일으키게 됩니다.넓은 마음을 갖도록 하고 평소 운동이나 취미생활등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합시다.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은 곧 식습관과 스트레스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 곧 다이어트에 중요한 영향을 주게 되며 잠자리 자세가 업드린채 잠들게 되면 여성의 가슴라인을 망치게 되는데 무게 중심이 앞으로 기울게 되어 가슴의 유동적인 지방이 퍼지게 되는 결과가 올 수 있으므로 바른자세로 자도록 해야 합니다.

엉덩이를 의자 끝에 걸치고 앉게 되면 복근이 이완되고 허리에도 부담이 커져 아랫배 비만이 되며 허리건강에도 좋지 않으므로 의자에 앉을 때는 의자 등받이에 등을 기댈 수 있도록 엉덩이를 깊숙하게 넣어서 앉도록 해줍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


아침시간 일어나서 공복에 마시는 물은 장운동을 도와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평소 충분한 수분의 섭취는 신진대사를 좋게 하므로 매일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셔주도록 합니다.

평소 운동은 다이어트와 노화예방에 좋으며 건강관리에도 많은 도움을 주므로 일정시간 매일 같이 유산소 운동을 해주도록 합니다.

근육을 키워주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게 되어 같은양을 먹게 되어도 열량의 소비가 많아져 비만예방과 요요현상을 막아 주게 됩니다.

두발로 오랜동안 서있을 경우 항상 안정된 자세로 두발에 균형을 맞추어 주도록 하고 한쪽발에 의지하게 되면 뼈와 근육에 불균형을 이루게 되어 아름다운 체형을 만들 수 없게 합니다.

다이어트도중 너무 잦은 체중의 확인은 정체기에 좌절하고 실망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기간을 두고 체중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아침을 꼭챙겨 먹도록 하고 아침>점심>저녁 순으로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세끼 모두 영양이 부족하지 않도록 먹어 주도록 합니다.

평소에 배를 내밀고 서 있으면 아랫배가 나오게 됩니다.곧은 자세와 아랫배에 긴장을 주는 행동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