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다이어트 빠른 효과와 살안찌는 체질로 바꾸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3. 6. 06:02


대부분의 다이어트는 생각만큼 쉬운 분야가 아니라서 자신의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데도 불구하고 다이어트 빠른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대부분 자신만의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건강을 해치기 쉽고 잦은 다이어트의 실패로 인해서 오히려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화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빠른 효과를 보면서 살안찌는 체질로 바꾸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본인의 체질을 파악하도록 하는 것이 순서 이며 본인의 체질을 파악한 이후 체질에 맞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건강하고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를 실천해주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기전 알아야할 간단한 상식중 자기 몸의 체중이 얼마가 적당한 것인지를 알아야 겠으며 다이어트를 해야 할 체중 인지 혹은 얼마나 조절을 해야할 지 알아 보는 것이 우선 순위 겠습니다.

우리가 쉽게 생각할 수도 있는 다이어트에 대한 부분 실제로 체중의 감량이나 증가의 문제는 매우 복잡한 점들이 있으며 개개인의 체중의 비율이 지방혹은 근육혹은 체형의 불균형이 원인인지등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있으므로 복합적으로 조사해 보아야 정확히 알 수 있으므로 단순히 다이어트를 무작정 실천 한다는 것은 잘못된 면이 있습니다.

 

살안찌는 체질로 바꾸는 방법


많이 먹어도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살이 잘찌지 않는 분들을 볼 수 있으며 실제로 살안찌는 체질로 바뀌는 방법은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의 양을 늘려주어야 합니다.

몸속에서 근육의 양이 늘어나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게 되며 같은양을 먹게 되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되는데 우리몸속의 근육 양을 늘리려면 근력운동을 실시하도록 해야 합니다.

단기간에 체중이 감량되는 것은 지방이 분해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몸속의 수분이 빠져나간 경우라 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의 근본 목적은 불필요한 체지방을 줄이고 인체의 대사기능을 정상적으로 하여주는것 입니다.

규칙적인 식사를 하며 식사를 할때는 꼭꼭 씹어서 천천히 드시게 되면 포만감이 커지고 저녁을 소식하는 원칙만 지켜도 1개월에 2~3킬로 이상은 충분히 감량 가능합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실시하기전 미리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은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상당한 도움을 주는 부분입니다.





다이어트 빠른효과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급한 성격을 가지고 있고 따라서 다이어트의 경우에도 급히 결과를 보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서 무작정 굶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굶는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된다면 다이어트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곧 원래대로의 식사로 되돌아 왔을 경우 요요현상을 겪게 되면서 원래의 체중으로 곧 돌아가게 됩니다.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위해서 무조건 굶거나 적게 먹게 된다면 우리의 몸은 에너지를 비축해두려는 방향으로 바뀌면서 조금만 먹게 되어도 지방이 늘어나고 체중이 불어나게 되므로 영양가는 높고 칼로리는 낮은 음식을 선택하여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따라서 인스턴트 식품이나 육류를 섭취하기 보다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과일과 야채,고단백질 저칼로리의 제철 생선류나 어패류를 섭취하도록 해야합니다.

너무 짧은 기간 일주일 정도의 기간에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기대하는것은 건강에도 상당한 무리가 따르므로 평상시 생활습관의 개선으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다이어트를 실천하기 위한 운동방법으로 엘레베이터를 타지않고 계단을 이용하거나 짧은거리는 되도록 걸어다니도록 하며 매일 아침 규칙적으로 일찍 일어나서 빨리걷기등의 유산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몸속의 근력을 키우고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과 함께 꾸준한 근력운동을 실시해주고 아침식사는 거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점심과 저녁시간대의 폭식을 막는 좋은 습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