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눈가주름과 다크서클, 셀프 피부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3. 2. 06:03


눈가주름과 다크서클, 셀프 피부관리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피부관리를 하시고 계신데 특히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했거나 피곤할때 또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난 이후에 눈가 주름이 갑자기 발생하게 되며 눈주위의 피부가 검게 변하면서 다크 써클의 반응이 오게 됩니다.

눈가주름이나 다크써클의 경우 그 사람의 실제나이보다 훨씬 많아 보이게 하는 경향이 있는데 동안으로 보이고 싶다면 가장 먼저 관리해야할 부분이 바로 눈주위의 피부 입니다.

눈가의 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두께가 얇고 다크써클이나 눈가 주름의 발생이 상대적으로 쉽고 많아 지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람의 피부는 20세 이후 부터 노화가 발생하기 시작하고 이후 가장 먼저 눈주위의 얇은 피부에 노화현상으로 다크써클이나 눈가 주름의 발생이 시작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이미 발생한 주름에 대해서 완벽하게 이전의 수준으로 되돌려 놓기는 어려우므로 눈가 주름의 예방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셀프 피부관리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것 입니다.






 

다크서클 발생원인


다크서클 발생원인은 몹시 피로하거나 혹은 잘붓는 경우 눈밑에 과도한 지방이 축척되게 되며 이때 피부톤을 어두운 다크서클이 형성됩니다.

눈가 주름의 경우 얇은 피부자체에 흔적이 생기므로 피부의 회복정도가 늦추어져 다크써클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사람이 나이가 많아지고 특별히 잠을 못잔경우나 피곤한 경우 눈밑 피부에 주름과 기미,주근깨,다크서클 등이 발생되게 되어 전체적으로 실제나이보다 많아 보이고 인상이 날카롭게 변하는 현상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다크서클의  피부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가 쌓여 모세혈관 순환의 장애로 혈액이 잘 돌지 않거나 메이크업 후 클렌징을 소홀히 했을때, 또 자외선에 오래동안 노출되는 경우 등을 들수 있습니다.






눈가 주름 셀프 피부관리


다크서클과 눈가주름을 예방하는 방법은 꾸준히 아이크림을 발라주고 기본적으로 골고루 영양을 갖춘 식이요법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 운동,얼굴 마사지등으로 관리하는 것 입니다.3

다크서클의 발생을 개선시키는 방법으로는 이미 다크서클로 칙칙해진 피부에 미백을 유지하도록 충분한 수면과 휴식 스트레스의 해소및 식이요법을 통한 영양을 공급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노화의 경우 피부의 세포기능이 떨어져 자생력이 약화된 피부는 색소침착으로 인해 다크써클의 발생이 우려되므로 아이크림을 통한 충분한 영양의 공급과 충분한 수면및 눈가 마사지를 실시해 주도록합니다.

눈가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눈가 주름이 발생되었다면 아이크림을 바르고 가볍게 두드리며 눈가 피부에 영양이 충분히 흡수시켜 주도록 하여 피부에 탄력을 불어넣어 주도록 합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면 화장도 잘 받지 않고, 인상이 어두워보이고, 나이가 많아보이는데 다크서클 완화에 효과적인 아이케어 제품을 꾸준히 발라줌으로써 칙칙해진 눈 밑을 완화시켜주어야 합니다.

다크서클과 눈가주름에 대한 셀프피부관리 방법으로 아이크림을 발라주는것이 매우 좋은데 아이크림은 눈 아래 부분을 펴주는 제품이며 변질되지 않도록 퍼낼 때 스틱을 이용하고 눈 아래 부분에만 발라주시면 되고 아이크림을 발라주고 난 이후 피부에 흡수될때 까지 마사지 하듯 톡톡 두드려 주듯 하면 자연스럽게 눈가 피부에 흡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