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피부노화-목주름 원인과 목주름 없애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2. 20. 06:03


요즘은 워낙 피부노화에 대한 관리를 많이들 하시고 계시고 실제로 얼굴의 경우 나이에 비해서 훨씬 어려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반해서 목주름이 눈에 띄는 경우가 있어서 나이가 많아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목주름이 발생하게 되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목주름 없애는 방법을 찾기는 좀 어려운 점이 있으며 많은 분들이 기능성 화장품을 통해서 목주름을 감추려고 하는 경향이 있지만 실제로는 이미 발생한 목주름에 큰 변화를 가져오기가 힘듭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주름과 함께 목주름의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 입니다.

주름의 발생은 피부 진피층의 결합섬유와 탄력섬유의 소실로 인해 피부 표면에 생기는 골이며 일반적으로 20세가 넘어가면서 서서히 주름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피부노화에 대한 관리는 평소습관으로 매일같이 꾸준히 해주어야 하며 쉽게 며칠간 단시간에 주름을 개선하거나 주름을 없애는 등의 기대를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습관적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피부노화-목주름 원인


우리의 목 피부는 눈가 피부와 같이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상대적으로 작은 경향이 있으므로 쉽게 자극받고 주름의 발생도 쉬우므로 이런 부분들을 감안해야 합니다.

목피부는 춥거나 덥고 또한 건조한 외부 환경에 항상 노출되어 있으므로 쉽게 자극받게 되므로 주름의 발생도 그만큼 쉬워지며 수시로 고개를 돌리고 목을 구부리는 등 운동량이 매우 많은 부분이 있습니다.

목피부는 근육도 없고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하며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아지고 특히 25세가 넘으면 목의 피하 지방이 급격히 감소되고 근육과 조직이 위축되어 피부가 느슨해지면서 주름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건강을 생각하지 않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단백질과 수분이 빠지고 체지방이 줄어들면서 목주름이 깊어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고 다이어트를 실천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가족력에 의한 목주름의 발생은 얼굴의 형태나 근육을 움직이는 모양등 가족간의 움직임이 비슷하기 때문에 목주름도 가족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주름의 발생원인으로 노화와 스트레스,자외선,식생활,흡연등의 외부환경에 따라 목주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주름 관리방법


목 주름 관리방법으로 피부 노화와는 상관없이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주름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목주름의 발생원인중 가장 큰것은 건조함입니다.

우리몸의 건조함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매일같이 수분의 섭취로 1.5L 이상 마시고 세안 후에는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얼굴이 건조하지 않게 해줍니다.

햇볕을 많이 쬐면 콜라겐이 파괴돼면서 주름이 발생하기 쉬우며 자외선 차단제도 사계절 내내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며 기본적으로 충분한 수면은 피부를 깨끗이 하게 되는 중요한 기본이며 하루 7시간정도 숙면하도록 해야 합니다.

목주름의 발생원인 가운데 높은 베개의 사용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수면시 높은 베개는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고 반대로 낮은 베개는 얼굴이 부을수 있으므로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베도록 해야합니다.

세안 시에 필요이상으로 뜨거운 물은 피하는 것이 피부주름을 예방하는데 유익하며 식생활과 생활습관 가운데 흡연과 음주는 피부노화의 중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금연과 금주를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