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노화와 주름원인,주름없애는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1. 4. 06:02


사람이 나이를 먹게 되면서 차츰 피부노화 현상이 발생하게 되며 이런 피부노화로 부터 주름원인,주름없애는법등의 여러가지 사람들의 욕망이 생기게 됩니다.

사실 주름원인과 주름없애는법 자체로 많은 분들의 관심이 있기 마련이며 동안의 궁극적인 목표 역시도 주름없애는법이라고 할 정도 입니다.

피부노화 현상은 20세가 지나면서 서서히 변화가 오기 시작하며 일반적으로 25~30세 정도부터 피부노화현상이 시작되며 노화과정으로 피부가 얇아지며 탄력성이 떨어지고 피하지방층이 감소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화장품들이 주름과 피부노화에 효과가 있다고 하지만 실제 콜라겐을 비롯한 대부분의 화장품 성분의 경우 피부 깊숙이 침투될 수 없기 때문에 피부주름을 개선하는데는 사실 어려움이 있습니다.


 




 

피부노화


피부노화는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고 피부재생 능력이 현저히 감소하며 피부의 수분보유능력이 떨어지면서 피부 건조증이 잦아지게 됩니다.

피부노화 현상으로 가장 두드러진 부분은 피부주름의 발생이며 피부외부에서의 자극인 자외선과 바람및 추위나 화장품등의 경우에도 피부노화 현상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 가장 큰 피부노화의 원인은 자외선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외선의 직접적인 피해를 예방하면 되는에 이는 자외선차단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외출시 한낮의 외출을 피해주고 양산이나 모자및 선글라스등을 적절히 사용하는 방법이 유용한 피부노화 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름원인


주름 원인은 피부노화 현상의 하나이며 얼굴표정은 얼굴에 있는 작은 근육들이 수축하면서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피부는 그 반대 직각방향으로 수축하여 금이 생기고 흠이 발생하게 되며 이것이 주름입니다.

사람마다 대부분 각자 평상시에 많이 사용하는 근육부위에 주름이 잘생기며 항상 수심이 가득찬 사람은 미간에 항상 눈웃음을 짓는 사람은 눈가에 심술궂은 사람은 입가에 목을 자주 굽혔다폈다 하면 목에 주름이 잘발생하는데 살이 찌거나 빠지면서 생기기도 하며 너무 높은 베개로 인해서 주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게 주름은 눈가에 많이 발생하게 되며 눈주위의 피부는 얇고 수분이나 지방의 양이 적고 각질층이 얇아서 다른 부위에 비해서 현저히 빨리 주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눈꺼풀이나 볼살에 탄력이 떨어지면 팔자주름이 생기고 눈꺼풀이 처지는등의 현상이 생기며 이마,미간,입주위의 주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주름없애는법


주름없애는법으로는 피부박피술은 과도하게 축적된 노화각질층을 벗겨내는 방법으로 피부세포의 재생이 이루어지며 피부가 두꺼워지면서 주름없애는법이 됩니다.

보톡스를 근육에 주사하는 방법은 주름을 만드는 근육자체를 마비시키는 것으로 이마의 굵ㅇ느 주름이나 미간,눈가주름없애는법으로 적절합니다.

보톡스주사의 부작용으로는 근육의 마비가 일어나면서 자연스러운 표정을 잃을 수 있지만 일시적이며 6~12개월 경과하게 된다면 효과가 사라지므로 재시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외에도 주름없애는법으로는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마사지를 통해서 꾸준히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할히 해주고 피부노화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