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걷기운동의 효과,파워워킹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1. 7. 06:02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지속되면서 바깥에서 열심히 파워워킹과 함께 걷기운동 효과를 느끼는 다이어트 방법을 실천하기에 매우 좋은 날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운동방법은 유산소 운동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는 걷기운동,파워워킹 입니다.

약간 추운듯한 가을날씨에 바깥에서 걷기운동과 파워워킹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은 우울증의 예방과 함께 지방연소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실내에만 머무는 것보다는 열심히 다이어트 걷기운동의 효과를 실천하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제대로된 파워워킹 다이어트 방법으로 보행수를 체크하기 위해서는 만보계도 가지고 다니며 운동량을 조절하는것도 좋고 마실물을 가지고 다니면서 일정시간 목이 마르기전 수분을 보충하여 주는 것도 다이어트와 건강에 매우 유익한 방법이라고 할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어떤 운동이라고 하더라도 갑자기 무리하게 시작하는 것보다는 10분 정도 스트레칭과 준비운동을 마친후에 파워워킹 다이어트를 시작하는것이 건강에도 매우 좋을 것 입니다.

 

 

걷기운동의 효과,파워워킹


걷기운동의 효과,파워워킹의 경우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유산소운동은 다이어트방법으로 가장 유리한 운동방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운동을 시작한 후 5분 정도가 되었을 때 산소의 요구량과 공급량이 거의 일치하게 되며 이때 산소가 공급되면서 산소를 사용하면서 에너지를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20분 이상 계속해서 유산소운동을 실시하게 된다면 소비열량에서 다이어트의 목적인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점점 높아지게 되는데 이후부터는 지방조직에서 유리지방산이 녹아 나오면서 혈액을 타고 운동하는 근육에 가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방법으로 걷기운동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최저 20분~30분 이상의 시간 동안 파워워킹 다이어트 운동을 할 필요가 있는데 적당하게 빠른 속도를 유지하면서 파워워킹을 하게 된다면 빠르게 달리는 것에 비해 오히려 더많은 체지방의 감소가 일어나게 됩니다.

파워워킹시 심박수는 분당 130회 ~ 165회 정도 이며 다이어트 파워워킹을 실천하는데는 적어도 일주일에 2회이상 실시해주고 한번 실시할때 30분 이상 해주어야 다이어트의 효과가 나타납니다.



걷기운동 다이어트 방법


걷기운동 다이어트 방법으로 걷는순서는 발꿈치가 먼저 지면에 닿고 발앞쪽이 닿는것이 좋으며 가볍고 자연스러운 호흡이 좋습니다.

걷기운동 다이어트 방법으로 걸을때는 어깨를 펴고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걸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걷기운동을 할때에도 기본적인 자세가 나쁘다면 허리에 무리가 오고 허벅지 근육에 힘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걷기운동시에 가슴을 내민다는 느낌으로 걸어주고 파워워킹시 발이 11자가 되도록 걷고 팔을 가볍게 흔들어주면서 걸어주도록 합니다.

팔을 어깨위로 올리지 말고 팔자걸음이나 바르지 못한자세로 걷게 된다면 골반과 척추에 무리를 줄 수 있으며 지방연소에도 도움을 주지 못하게 됩니다.

파워워킹에 적당한 전용신발을 준비하고 운동화 밑창을 비교해보게 된다면 어느쪽이 더 닳았는지 확인 할 수 있는데 이후 좌우의 균형을 맞추어서 걸어가도록 하면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파워워킹의 속도는 1㎞당 7분30초∼9분20초 의 속도로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보폭을 넓게 벌리는 것은 더 많은 에너지만 소모하게 되므로 차라리 걷기운동을 좀더 빠르게 걷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