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흡연이 피부미용에 미치는 영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17. 06:02


현재도 많은분들이 흡연을 하시고 계신 경우가 많은데 피부미용과 흡연은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외모가 하나의 큰 경쟁력이 되고 있는 현실에서 피부미용은 외모관리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외모가꾸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며 특히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고 실제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금연을 생활화 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금연을 유도하기 위한 여러가지 제도적 장치들이 마련되고 있어서 다행히 성인 남자의 흡연율은 점차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나 반대로 여성과 청소년 흡연인구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호기심으로 시작한 흡연이 결국 니코틴의 중독현상 으로 인하여 쉽사리 금연을 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흡연은 결국 건강을 해치고 피부노화와 함께 여러가지 질병을 일으키고 나아가 수명까지 단축되는 원인을 제공하고 있으니 금연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 보아야 할 것 입니다.



 

수분부족과 영양부족


흡연을 하게 된다면 담배에 포함된 니코틴의 영향으로 원할한 신진대사가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이때 피부에 충분한 수분이 공급되지 못하면서 피부는 건조하게 되고 이로 인해 주름의 발생과 피부탄력이 떨어지게 되며 결국 피부노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흡연을 하게 된다면 담배의 주성분인 니코틴이 혈관을 축소시키는 현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혈관이 축소된다면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지 못하게 되며 이에 따라서 피부색이 칙칙해지고 불투명해지게 됩니다.



피부트러블의 발생


담배에 포함된 다양한 종류의 유해성분 가운데 화학물질의 강한 자극으로 인해서 우리몸은 제대로된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된다면 결국 수면시간에 제대로 이루어져야할 피부재생이 어려워 지게 되면서 여드름과 뽀루지등의 각종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흡연으로 인한 혈관축소로 혈액의 순환이 좋지 않게 되며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피부노화가 빨리 진행 되어 주름의 발생과 탄력의 부족,기미,주근깨,피부트러블의 발생등 각종 부작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흡연으로 인해서 연기가 얼굴에 닿게 되면서 피부가 건조해 지고 여러가지 먼지등이 묻게 되면서 얼굴에 땀과 노폐물등과 엉키고 피부트러블을 발생하게 됩니다.



피부주름 발생과 불쾌한 냄새


흡연은 피부주름의 발생을 일으키게 되며 비흡연자에 비해서 약 6배나 주름의 발생이 많아 스모킹 페이스 라는 명칭이 있을정도 입니다.

흡연자의 주름발생 원인은 흡연시 찡그리는 표정과 니코틴의 영향으로 인한 혈관의 축소와 피부재생능력의 부족함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나는 현상 입니다.

흡연으로 인한 여러가지 건강의 악영향외에도 흡연으로 인한 담배 특유의 좋지 않은 냄새는 흡연자들이 느끼는 냄새보다 비흡연자가 느끼게 되는 냄새는 훨씬 자극적이어서 흡연자의 근처에 가기를 꺼려 하게 될 수 도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셔야 합니다.

특히 한참 연예와 사랑을 하시면서 젊음을 만끽할 나이의 청춘남녀들은 건강과 청결을 위해서 특히 금연을 실천 하는것이 여러가지로 중요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