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건조한 피부,건성피부 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7. 06:04


가을이 깊어지면서 날씨가 점점더 건조해지고 있는데 사실 건조한 피부,건성피부 관리 방법이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날씨가 건조해시는 계절인 가을과 겨울에는 피부도 건조해지면서 피부에 각질이 발생하고 얼굴 당김 현상이 심해지게 되면서 피부조기노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성피부 관리는 세심한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데 실내외의 건조한 날씨로 인해서 피부가 더욱 건조해 지면서 주름발생과 피부노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성피부 관리방법은 기본적으로 수분의 섭취량을 늘려주고 세안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또한 가벼운 셀프 마사지를 통해 수분과 유분이 충분히 흡수시키는 시간을 주도록 해야 합니다.

요즘같이 건조한 날씨에 너무 잦은 샤워나 사우나는 피부건조증을 더욱 악화 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므로 절제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많은 분들은 이태리 타올등으로 때를 밀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에 무리한 자극은 건강한 각질이 떨어져 나가게 되어 피부건조증과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원인이 되므로 주의 해야 합니다.




 

건조한 피부 수분공급


건조한 피부에 수분공급은 기본으로 해주어야 하는데 세안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가장 먼저 발라주는 스킨은 피부에 건조함을 막아주고 다음 단계로 넘어 가는 기초단계 이므로 건조한 피부에 가장 중요한 수분공급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에 스킨을 바를때는 화장솜에 충분히 묻혀서 피부에 자극없이 부드럽게 발라주도록 하고 면적이 넓고 외부자극에 완전히 노출되는 얼굴의 볼부위에는 여러번 발라 주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피부에 수분의 공급이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해당 피부 부위에 1분 정도 스킨을 묻힌 화장솜을 올려두도록 하여 충분한 수분의 공급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피부에 스킨을 발라주고 난 이후 수분공급,주름개선등 피부타입에 맞는 로션을 발라주어 얼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의 공급이 원할하게 진행시켜 주어야 합니다.





건성피부 관리방법


건성피부 관리방법으로 피부 건조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보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2회 정도 수분 팩을 실시하여 주면 피부 건조증에 좋은 효과를 주게 되며 가을철 구하기 쉽고 효과가 좋은 오이는 피부를 하얗게 해주고 보습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또한 천연팩인 포도는 피부를 섬세하고 희게 해주며 보습을 유지하게 해주므로 가을철 보습을 위한 팩으로 적절합니다.





생활속 건성피부관리방법


잠들기전 일주일에 1회 정도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수분크림이나 보습크림을 듬뿍 발라주게 된다면 아침에 일어났을때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피부노화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자외선의 차단은 기본인데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 피부건조증을 막아주도록 해야 합니다.

잦은 음주와 흡연은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방해하고 피부건조증을 유발시키면서 피부를 더욱 건조하고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 하므로 절제하도록 합니다.

또한 색조화장이나 너무 두터운 화장은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얇은 화장을 하는 것이 좋고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충분한 수면,스트레스의 해소,하루 1.8리터 이상 물마시기,실내가습과 온도조절,규칙적운동,채식과 과일의 충분한 섭취등 일상생활속에서 피부관리를 생활화 해주신다면 건성피부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