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김빠진 맥주의 두피관리와 피부미용 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3. 06:03


집에서 가볍게 한두잔 씩 마시게 되는 맥주는 병속에 한두잔씩 남아서 냉장고 속에 그대로 방치되는 경우가 많고 시간이 흘러서 김빠진 맥주는 버리자니 아깝고 마시는 것도 원래의 맛이 사라져서 마시기에도 좋지 않아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방금 병마개를 열고 마시는 시원한 맥주는 시원하고 톡쏘는 맛이 일품이지만 시간이 경과하여 김빠진 맥주는 그 맛의 강도가 훨씬 약해져서 밋밋하니 맹물보다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깝다고 그냥 마시자니 맛도 없는데다 살이찌는 것까지 걱정하면서 마시는 것도 영 아닌 것 같구 그렇다고 비싸게 주고 산 맥주를 그냥 버리는 것도 기분이 찝찝한게 사실입니다.

이때 김빠진 맥주의 두피관리와 피부미용 효과에 대해서 어느정도 아신다면 김빠진 맥주를 아깝게 그냥 버리는 것보다는 훨씬 효과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효과-각질제거


김빠진 맥주를 이용하여 피부미용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맥주에 포함되어 있는 효모는 피부에 노폐물을 제거하고 독소를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먹다남은 김빠진 맥주를 이용하여 가볍게 세안을 해주거나 혹은 화장솜을 이용하여 맥주를 묻혀서 얼굴이나 해당 피부부위를 닦아내어 줍니다.

가벼운 세안이나 화장솜으로 각질제거후 찬물로 가볍게 헹구어 주게 된다면 이전에 비해서 확실히 피부각질 제거가 원할히 이루어지게 되면서 피부가 깨끗해지게 됩니다.





피부미용 피부트러블의 예방효과


맥주는 예전부터 피부미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이는 맥주의 원료인 hop의 성분이 피부에 유용한 작용을 하면서 기타 피부트러블의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가 상기되는등의 트러블이 발생하였을 경우 화장솜에 맥주를 적셔 피부트러블이 발생한 피부에 마사지를 실시하게 된다면 곧 피부트러블이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트러블의 예방과 개선을 위한 맥주 마사지등을 실시하고 난 이후 깨끗한 물로 피부에 남아있을 수 있는 맥주찌꺼기 등을 깨끗이 제거해주는 세안을 실시해주어야 합니다.

 



김빠진 맥주의 두피관리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않은 경우 두피에 비듬이 발생하기 쉽고 머리결 역시도 금방 푸석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두피관리를 위해서는 샴푸나 린스등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김빠진 맥주를 이용하여 머리를 헹구어 주게 된다면 이전에 비해서 훨씬 머리결이 촉촉해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김빠진 맥주를 이용해서 머리카락을 헹굴때 두피마사지를 정성껏 실시해준다면 두피에 혈액순환이 원할해지고 따라서 비듬의 예방효과도 있어서 두피관리에는 매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