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기타

명품가방,명품백에 환호하는 심리분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9. 23. 06:03


어느순간 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의 명품가방,명품백에 환호하는 심리가 깊이 자리잡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어느 순간 부터 명품가방,명품백이 익숙한 단어로 변모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여성분들은 명품가방,명품백,버버리가방,샤넬백등 몇백만원씩 하는 명품가방을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한 심리는 명품백을 가지면 왠지 남들보다 잘난 것 같은 우월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명품가방이나 명품백등의 명품의 의미를 살펴본다면 뛰어난 물건이나 작품 혹은 쓰면 쓸수록 빛을 발하고 질리지 않는 것들 이나 예술적 가치와 희소성을 지닌 작품등을 의미 합니다.

어느순간 백화점의 명품코너나 면세점의 명품가방이나 명품백 판매점에는 많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자리를 가득메우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버버리,샤넬,루이뷔통,구찌 등 유명한 명품 럭셔리 브랜드는 머리속에 엄청난 고가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환호하고 있는 심리가 숨어있습니다.


 


 

명품가방,명품백에 환호하는 심리분석


명품가방이나 명품백을 소유함으로써 자신의 스타일을 명품으로 변화시키려고 하는 스스로도 잘 깨닫지 못하는 명품에 대한 전략입니다.

계속되는 장기적인 악경기 속에서도 명품가방,명품백에 대해서 많아지는 판매는 자신은 남들과 다르며 스스로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고 스스로를 위로하려는 감정의 표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명품가방과 명품백을 선호하고 찾아가는 광적인 심리속에는 실제로 자신이 남들보다 못하다는 자책이 깔려 있기 때문이며 명품이라는 것이 이미 최상의 상품이라고 남들이 인정한 것이고, 아무나 소유하지 못하는 최고라는 이미지가 간직된 것이기 때문에 그 최상의 상태로 완료된 명품의 이미지를 자신이 차용하는 것 이라고 합니다.

어떤 특이하고 고급스러운 물건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받게 되듯이 명품가방이나 명품백 또한 이와 비슷한 효과를 얻게 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상품의 효용성에 비해서 그 금액이 너무 비싸고 사치스러워서 남들이 매수하지 못하는 명품가방이나 명품백을 매수하게 된다면 남들과 달라져 보이고 이로 인해서 남들 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느끼려는 심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명품가방,명품백만을 고집하는 심리는 흡연이나 음주등과 같이 중독현상과 같이 단지 명품가방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추구하는 것이 아닌 명품백의 금액이 얼마나 높은지 이부분에 대한 관심만이 가치로 평가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명품가방만을 그냥 고집하는 명품족의 가치적 잣대는 오로지 브랜드의 선호도와 함께 비싼가격에만 집중되어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명품가방,명품백에 대한 인식


요즘은 많은 분들이 명품가방,명품백을 비롯하여 고가의 명품을 한두개 쯤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기념일날 명품을 선물받을 것을 비롯하여 면세점이나 외국을 다녀올때도 특히나 우리나라 사람들은 친인척분들께 드릴 선물로 고가의 명품가방,명품백의 구매는 익숙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명품백,명품가방에 환호하는 심리는 무엇 때문에 이렇게 유행처럼 번지게 되었을까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사실 외부에 비치는 자신의 모습을 무척이나 중요시하면서 타고다니는 자동차나 살고 있는집과 들고 다니는 가방,옷등으로 그사람의 신분이나 인품등을 결정하는 경향이 매우 강한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겉으로 보이는 모습에 대해서 화려하고 뒤처지지 않으려는 경향이 강하여 결국 명품가방,명품백등의 명품으로 치장하면서 아끼지 않으려는 부분이 강합니다.




 

명품가방,명품백에 대한 인식의 전환


명품가방,명품백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이사회에 필요한 시점이라 할 수 있으며 진정 몇십만원에서 몇백만원에 가까운 값비싼 명품가방,명품백이 필요한 것인지 생각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단지 명품에 의지하면서 원래의 모습을 보이지 않고 더 잘보이고 싶어하고 남들에 비해서 우월하다는 것을 느끼고 싶어하는 명품선호 심리는 명품으로 자신의 약점을 감추고 우월감을 겉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원인 때문인 것 입니다.

결국 명품만을 고집하고 명품외에는 사고 싶지 않고 들고 다니지 않고 싶은 심리는 항상 뭔가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는 자신으로 부터 오는 것 입니다.

자신의 부족함을 명품가방,명품백으로 메꾸고 명풉가방에서 드러나는 모습으로 내면의 자신을 감추고 싶은 감정이 깊이 내포되어 있는 것 입니다. 

이런 명품가방에 집착하는 심리를 이겨 내려면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올리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들의 명품선호 심리와 특정 브랜드에 대한 애착은 충분히 있을 수 있지만 분수에 맞지 않는 지나친 명품 선호 심리는 문제가 있다는 것 입니다.

분수에 맞지 않는 값비싼 명품에 대한 선호하고 부러워하기 보다는 평소에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매진하여 스스로가 명품이 된다면 내가 가진 것들도 명품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