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름휴가 가볼만한곳-계곡,해수욕장,수영장에서 피부관리 주의점!!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7. 30. 06:01


여름휴가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여름휴가 가볼만한곳은 주로 무더위를 피할 만한곳인 계곡,해수욕장,수영장이 많이 추천되는데 이렇게 물이 피부에 묻게 되면서 피부관리 주의점에 대해서 유의해야할 점들이 있습니다.


여름에 특히 강력한 자외선에 의해서 손상되는 피부관리에 주의해야 할 부분이 많고 여름휴가 가볼만한곳이라면 대부분 물과 친숙한 계곡,해수욕장,수영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곳은 모두 피부관리에 주의해야할점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많은 분들이 계곡,해수욕장,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기신후 물이 가득 묻어있는 피부상태로 강력한 햇빛에 그대로 노출시키면서 피부관리가 엉망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부분들 주의해야 할 부분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계곡의 물이나 수영장,해수욕장의 물들의 경우 각각의 특징이 있어서 피부관리를 소홀히 하게 된다면 여름휴가를 다녀온후 몇배의 노력으로 원래의 피부로 되돌려 놓아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여름휴가 가볼만한곳 -계곡,수영장에서의 피부관리 주의할점


여름휴가 가볼만한곳 계곡이나 해수욕장및 수영장에서의 피부관리에 주의해야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해당 여름휴가지에서는 수면의 자외선 반사율이 80% 이상이라서 일반적인 상황에 비해서 훨씬 자외선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곳 입니다.

계곡이나 수영장의 물은 소금기가 업지만 강력한 햇빛이 동반되고 또한 수영장의 경우 소독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민감성 피부에 자극이 강하고 물속의 세균과 오염물질로 인해서 유행성 피부병등에 쉽게 노출이 되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속에 몸을 담그게 된다면 물속으로 들어오는 빛이 굴절되면서 한곳에 더많은 양의 햇빛이 비치게 되는 상황이 연출되면서 피부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같은햇빛이라도 자외선의 양을 더많이 받게 되면서 피부관리의 필요성이 더 커지게 되는 것 입니다.

 



해수욕장에서의 피부관리 주의점


바닷물의 영향을 직접받게 되는 해수욕장에서의 피부관리는 특히 유의해야 할 부분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바닷물에 포함된 염분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삼투압 현상의 원인이 되면서 피부 수분의 부족현상과 주름의 발생과 탄력저하 현상을 일으키고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바닷가에서도 기본적으로 자오선의 반사율이 매우높은것은 기본이며 모래찜질이나 선탠등으로 인해서도 피부가 쉽게 손상되므로 피부관리에 있어서는 주의해야할 부분들이 상당히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바닷가의 모래사장 역시도 빛의 반사율이 상당히 높고 보통의 경우에 비해서 온도 역시도 매우 높으므로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수분의 섭취에 신경써주어야하며 해수욕을 즐긴후 피부에 묻은 바닷물을 깨끗한 물로 씻어주는 부분도 유의해야 합니다.





여름휴가지 계곡,해수욕장,수영장에서 피부관리방법


여름휴가지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은 기본이라 할 수 있으며 특히 2~3시간 마다 자외선차단제를 덧발라주어서 제대로된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여름휴가지에서 수영모자나 선글라스등을 착용하게 된다면 자외선차단을 쉽게 줄일 수 있으며 파라솔을 설치해둔다면 햇빛의 직접적인 효과를 차단하게 됩니다.

특히 수영물품인 수건이나 슬리퍼등의 경우에서 유행성 피부병등이 옮겨올 수 있으므로 개인위생 물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물놀이후에는 즉시 샤워를 통해서 피부를 청결히 유지하고 피부에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미리 보습제를 발라주어 피부건조증을 예방시켜 주어야 합니다.  

피부가 특히 희고 깨끗한 사람들의 경우 오히려 햇빛에 영향을 더욱 크게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자외선에 의한 기미와 주름및 피부노화 현상에 대한 부분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있어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