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의 적 변비원인과 해결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6. 21. 06:02


요즘은 외모관리가 경쟁력이 되어 있는 시대이며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와 피부관리를 실시하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다이어트나 피부관리의 경우 운동과 식이요법및 기본적인 생활습관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 주로 변비가 있는 분들의 경우 피부가 좋지 않고 다이어트도 제대로 실시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변비의 경우 비만의 원인이 되고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변비가 심하다면 당연히 몸속에 노폐가스가 많아지게 되고 결국 혈액속으로 노폐가스들이 스며들게 됩니다.

혈액속의 노폐가스는 피부에 영향을 주게 되면서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가꾸는데 결정적으로 방해하게 됩니다.

또한 몸속에 쌓인 노폐가스를 해독하기 위한 방법으로 우리 몸속의 간은 많은 일들을 하게 되고 간은 결국 제대로 일을 처리하지 못하게 됨으로써 비만을 야기 시키게 되는 것 입니다.


 



변비가 주는 영향


몸속에 변비 증상이 쌓이게 된다면 결국 변비로 인한 유해 물질들이 계속해서 체내에 축척되면서 신진대사가 낮아지게 되며 자연스럽게 비만이 오게 되고 함께 피부트러블도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변비로 인한 아랫배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피부트러블의 유형은 결국 기미와 주근깨및 여드름의 발생을 가져오게 되며 나아가 구취의 원인이 되기까지 합니다.

우리 몸속의 변비는 결국 비만과 함께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는데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결국 변비를 없애야 한다는 것 입니다.

변비가 발생하게 되면 비만해지고 비만이 심해지면 대장의 움직임이 더욱 약해지면서 변비가 더욱 심해지는 악순환이 이어지므로 이런 연결고리를 끊어주기 위해서 노력 해주어야만 합니다. 





변비의 해결방법


변비가 일단 발생하게 되면 함께 비만해지고 비만과 변비가 함께 작용하게 된다면 점점 증상이 더해지는 특징이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을 사용해야 할 것 입니다.

변비가 발생하면 많은 분들이 흔히 장세척이나 관장등을 통해서 숙변을 제거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지만 이런 인위적인 방법은 순간적인 효과만을 가져올뿐 근본적인 변비의 해결방법은 되지 못한다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변비의 원인은 운동의 부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운동량이 평소에 부족하다 보니 복근이 약해지고 약해진 복근으로 인해서 변비가 개선되지 못하게 되는 것 입니다.

또한 채식보다는 육식과 달콤한 식품들을 즐기게 되면서 위에 부담을 주게 되고 제대로 소화기관이 작동하지 못하면서 변비가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잦은 다이어트로 인한 적은 음식량은 오히려 변비를 발생시키게 되고 건강에도 상당한 악영향을 일으키게 됩니다.

규칙적인 식습관과 함께 채소와 과일같은 고섬유질의 꾸준한 섭취및 매일 같이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변비를 개선 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