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 성공방법 체중감량과 체중의 유지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6. 11. 06:01


다이어트 성공방법은 사실 많지만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는 매우 힘든 경우가 대부분이며 특히나 체중감량에 성공하기도 힘들고 이후에 감량한 체중의 유지방법은 더욱 힘든 정도입니다.

다이어트 성공하고 유지하는 사람의 경우 나름대로 엄청난 노력을 하시고 계신분들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으며 결국 다이어트 성공방법은 체중감량과 함께 감량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실천하는 많은 분들이 단지 체중 감량에만 집중하다보니 결국 다이어트 성공을 하고 난 이후 감량된 체중을 그대로 유지해야 된다는 점을 소홀하게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다이어트의 경우 목표를 너무 높게 잡아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평소의 식습관이 많이 달라지게 됨으로써 감량이후에도 지속적인 유지는 어렵다고 볼 수 있지만 꾸준한 노력과 함께 습관으로 자리잡게 될 때 결국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


무엇때문에 체중을 생각대로 조절하지 못하는 지 그 원인에 대해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이나 폭식인지 혹은 음주나 운동부족등 원인에 대해서 파악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계획과 실천사항등에 대해서 자세히 메모하고 이를 실천하도록 하는 것이 유리하고 기본적으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꾸준히 매일같이 한시간 가량 실시해주는 것은 기본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목표를 정하는 것은 기본적인 실천사항이며 가능하다면 매일 실천한 항목과 계획들에 대해서 기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규칙적인 식사습관을 가지는 것은 기본이며 야식을 절제하고 지방은 적고 영양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데 단백질과 야채 과일등의 식사를 통해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를 낮춰주는 식단을 짜주도록 해야 합니다.

적당한 단백질의 섭취는 건강과 다이어트의 기본실천 사항 이며 스트레스는 과식이나 폭식의 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운동이나 취미생활을 가지도록 해야 합니다.




감량된 체중의 유지방법


다이어트 성공후에 원래대로의 체중으로 급격히 되돌아가는 요요현상은 우리신체의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 되돌아가는 체중의 원인은 결국 섭취한 칼로리를 지방으로 저장하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려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변비가 발생하고 움직임을 줄이기 위한 졸음현상도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후에 원래대로의 칼로리 섭취를 하게 되었을 경우 섭취한 칼로리가 급격히 지방으로 저장되면서 원래의 몸무게 이상으로 되돌아 오게 되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를 실시할때 근본적으로 근육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지방만 그대로 두게 될 경우 급격한 요요현상은 오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실때 식이요법은 물런이며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운동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요요현상을 예방하는 다이어트 성공 방법은 칼로리와 식단의 영양소 비율과 함께 근력을 높이는 운동방법에 있습니다.

식이요법의 방법은 포만감이 높고 변비를 개선및 예방해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등을 충분히 섭취하게 된다면 아랫배 비만의 원인이 되는 변비 현상이 사라지게 됨을 물런이며 같은양의 식사로도 높은 포만감이 발생하게 됨으로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배고픔으로 고통받지 않게 됩니다.

운동방법은 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시킬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적어도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실시 해줌으로 비만의 근원인 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여 주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