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 효과와 토마토 효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5. 26. 06:01
토마토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식품으로 꼽힐 만큼 건강과 장수를 위해 꼭 챙겨 먹어야 할 야채라고 알려져 있는데 특히 토마토 다이어트 효과와 토마토 효능은 우리몸에 매우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국의 경우에는 토마토를 기름에 볶거나 끓여서 먹고 활용하기도 하는데 반해 우리나라는 과일로 먹는 것이 고작인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가 인기가 좋은 이유는 끓이거나 삶지 않고 본연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간편 요리  토마토 샐러드 고기가 안 들어 갔지만 개운하고 상큼하고 후다닥 만들어 먹기 좋은 요리이기 때문 입니다.

토마토를 즐겨 먹게 되면 건강해지고 장수할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토마토 효능과 영양을 가장 많이 받고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보실려면 토마토를 익혀먹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도 다른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과 비슷하지만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다이어트중 피부가 거칠어 지는 부작용도 막을 수 있으며 팩틴성분은 변비해소에 좋습니다.

시중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생으로 먹기도 하고 샐러드 주스등으로 변화를 주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과일처럼 물리거나 질리지 않으므로 다이어트 성공방법 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효과


요즘 시중에 토마토가 매우 많이 판매되고 있어 쉽게 구할 수 있기도 하고 토마토의 유익한 성분은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변비를 없애주어 대장의 작용을 원활하게 해주어 콜레스트롤치를 낮추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비타민A,B,C등과 칼륨,칼슘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체내의 수분의 양을 조정해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할 수 있는 과식과 폭식을 억제해주고 소화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상당한 도움을 주게 됩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풍부한 유기산이 우리몸의 비만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지방의 연소를 도와주고 육류의 산성을 중화시켜 소화 흡수가 쉽도록 하므로 위장의 기능을 촉진시키게 됩니다.

이런식의 토마토의 긍정적인 작용으로 인해서 식욕부진이나 헛배가 부른 증상과 더부룩한 증상 등이 있을 때 토마토를 갈아 마시면 상당한 도움이 되는 것 입니다.

수분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방광의 기능을 촉진시켜주고 미네랄이 많아 몸속 수분의 양을 적절히 조절하고 장기의 기능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좋게 함으로써 결국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지게 되는 것 입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효능


토마토를 섭취하게 되면 식이섬유와 포만감으로 인해서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의 적이라 고 할 수 있는 변비를 쉽게 예방하고 섬유소가 대장 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을 도와 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게 됩니다.

토마토를 먹게 되면서 토마토에 포함된 수분으로 인해서 포만감이 크고 식욕이 억제 되면서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영양소는 풍부하며 당분과 칼로리가 낮아 몸속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몸속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줍니다.

토마토를 섭취하게 된다면 마음이 안정되고 열기가 낮아지면서 불면증 증상이 있는 경우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토마토 200g 기준 칼로리가 32kcal정도 밖에 안되며 비타민 C와 미네랄 당질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과 지방과 같은 영양소는 거의 없어 포만감을 크게 느끼고 열량을 낮게 섭취하게 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은 일주일간 아침식사로 토마토를 먹어주는 방법인데 토마토를 배불리 먹어도 칼로리 양이 적으며 점심과 저녁식사전 토마토 한개를 먹어 줌으로써 포만감으로 인해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흔히 원푸드 다이어트 혹은 다이어트를 위해서 단순히 무작정 굶는 방법의 경우에는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지만 몸에 무리가 따르며 급격한 요요현상도 불러 올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균형있는 영양 공급을 하면서 토마토를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어준다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