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과 효과좋은 고구마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5. 23. 06:02


요즘은 다이어트를 남녀노소 대부분 원하고 있는 분야이며 특히나 여름이 다가오면서 노출이 많아지고 이에 따라서 더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실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의 실천은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실천하는것이 정석이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요즘은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과 효과좋은 고구마 다이어트 방법이 선호되고 있기도 합니다.

고구마는 예로 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이 매우 즐겨먹기도 했으며 긴 겨울철 양식을 대신해 먹기도 했던 건강식품이며 요즘은 건강식과 다이어트 식단과 효과좋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고구마는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원하고 계신 많은 분들이 무작정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최선을 방법으로 잘못 알고 계신 경우가 있는데 굶으면서 다이어트에 순간적으로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결국 원래대로의 식단으로 되돌아 왔을때 급격한 요요현상으로 원래되로의 체중으로 되돌아 가게 됩니다.

고구마 다이어트는 같은양을 먹게 되더라도 포만감이 크고 영양이 좋고 변비를 개선하는등의 좋은 효과로 인해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선호되고 있는 식단입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의 경우 부작용이 없을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실시할때 항상 따라오는 변비를 없애주기도 하며 대표적인 웰빙 다이어트 식단으로서의 인기도 대단합니다.

기본적으로 고구마 다이어트 혹은 잡곡밥및 닭가슴살등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모든 음식의 경우에도 포만감이 느껴질 정도로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살이 찌게 됩니다.
 
고구마 같은 경우 우리의 몸에 주로 탄수화물을 공급하게되며 자연식품 그대로를 익혀서 먹는 방법이기 때문에 섬유질과 비타민및 무기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고구마다이어트의 기본원리는 결국 포만감이 오래가고 우리몸에 흡수되는 속도 역시 매우 느린편이어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칼륨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도 하며 나트륨의 배출에 효과가 좋고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성인병의 예방에도 효과가 좋고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고구마에 포함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장내에 이로운 세균을 증가시켜주고 대장암을 예방하여 주기도 하며 고구마를 쪄서 먹어도 되고 기름을 두르지 않고 달군 프라이팬에 구워 먹어도 되고 다양한 요리방법들을 통해서 고구마를 먹게 된다면 고구마를 먹는 것 자체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 빠른효과 고구마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방법은 식단을 고구마로 먹으면서 포만감을 느끼고 다이어트를 성공하게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무작정 굶는 방법을 선택하게 될 수 있으며 이는 영양의 부족으로 인해 건강을 해치게 될 뿐 아니라 정상적인 식사량으로 되돌아 오게 되었을때 결국 요요현상을 일으키게 되면서 원래의 체중으로 급속히 되돌아가게 됩니다.

따라서 아침과 점심및 저녁식사를 꼬박 챙겨 먹도록 하고 특히 아침식사를 충분히 하게 됨으로써 점심과 저녁식사 시간에 폭식과 과식을 막아주게 되는 것 입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의 중요내용은 고구마로 아침식사를 대신하는것 인데 아침식단을 고구마로 하게 된다면 아침의 신진대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몸속의 노폐물이 원할하게 몸 밖으로 배출되면서 이로 인해 몸속 독소가 줄게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피부도 좋아지고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됨과 동시에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아침식단으로 고구마 1~2개 정도가 적당하며 다이어트 하시는 분의 취향에 따라서 삶아먹거나 혹은 구워 먹어도 좋고 특히 고구마를 먹을때 우유와 함께 먹게 된다면 부족해질 수 있는 동물성 단백질과 칼슘이 보충되면서 다이어트시 영양의 공급이 원할해집니다.

고구마를 자르게 되면 나타나는 하얀 수지성분의 진액은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많이 될 뿐 아니라 다이어트시 심해 질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하고 결국 피부도 깨끗해지게 됩니다.

고구마에 포함된 비타만과 미네랄은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며 다이어트의 목표인 체내 지방도 줄게 되면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